티스토리 뷰

부동산 공부를 처음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무작정 서점에 파는 부동산 책을 구입하고 입문하여 시작합니다. 부동산 공부 시작을 부동산 경매 공부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경매에 나온 물건을 가지고 공부를 하다 보면 저절로 관심이 생기고 용어들을 주도적으로 찾아보게 됩니다.

 

 

 

 

1. 부동산 공부 경매로 시작 

부동산공부-입문-시작
부동산 공부 입문 초보자 경매로 재미있고 주도적으로 가능

부동산 공부 입문 하여 용어들을 공부하기 시작 할 때 책을 읽어보고는 하는데 자신과 관련 없는 용어들을 공부하다 보면 금방 안 하게 됩니다. 

 

부동산 공부를 경매로 시작하게 되면 경매를 통해 집주인의 상황, 임차인의 상황을 모두 구별하여 생각하고 필요한 부동산 용어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경매 물건 중 세입자가 살고 있는 물건을 발견 했을 때 이 세입자가 살고 있는 상황을 생각하여 대항력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이때 대항력이 무엇인지 세입자로서 대항력을 지키기 위해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불가 들어가도 괜찮나요?

 

전입신고 할때 필요서류와 인터넷 신고방법

 

여기서 더 나아가 전입신고를 어떻게 하는지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이런 식으로 점차 부동산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점차 늘려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모든 부동산을 나와 대입하여 공부할 수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더욱 머릿속에 잘 들어가게 됩니다.

 

 

 

2. 입지와 시세 관계

 

아무래도 부동산을 공부하다보면 입지와 시세가 가장 중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로 자신이 원하는 지역, 물건들을 직접 물건을 두고 공부하다 보니 살펴본 지역의 시세를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경매로 낙찰가 등을 분석하다보면 일반적인 시세보다 얼마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공부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입지와 시세 관계 등을 보다 더 공부할 수 있습니다.

 

 

3. 대장 옥션 공부

많은 경매 유튜버나 강사들이 있지만 처음부터 비싼 강의료를 내면서 배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경매 강의 비용을 알아보니 400만 원~500만 원 정도 하는 강의료가 상당히 부담이 되었으며 이런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은 실제로 좋은 물건을 낙찰받기 위해 나름의 투자를 한다고 보입니다.

 

따라서 부동산 공부를 경매로 해보고자 한다면 최근 경매 유튜버들이 제공하는 정보를 천천히 보고 공부해 보거나 부동산 경매지를 보아 해당 경매지에 나와 있는 용어들과 상관관계 등을 생각해 보고 모르는 것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면 좋습니다.

 

저는 대장 옥션이라는 곳에서 유료 경매지를 보고 있으며 이용하는 이유는 저렴하기도 하고 유튜버 대장옥션의 영상을 자주 접했기 때문입니다. 여러 경매 정보지를 찾아보면서 사이트가 똑같이 구성되어 있는데 비용이 천차만별이라 그냥 저렴한 곳에서 정보를 받아 보고 있습니다.

 

대장옥션 부동산 경매 사이트 이용하기

 

무료로 경매 정보지를 보고 싶다면 매월 네이버 3건 무료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4. 부동산 자격증 공부

부동산 자격증을 공부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많이 소모되어 직접 부동산 업종에 종사할 예정이거나 부동산 투자를 직접적으로 진행할 분들이 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표적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들 수 있는데, 실무보다는 이론적인 내용이 많으며 부동산 공부를 전반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전망 - 시험 1차 2차

 

공인중개사 전망 부동산 평생 직업으로 괜찮을까?

 

감정평가사의 공부를 또 해보실 수 있지만 취득 과정이 쉽지만은 않으며 공인중개사 자격증보다 어렵고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공부를 하실 것이라면 여러 가지 자격증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정평가사 연봉 및 시험 과목, 난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