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적금-3대1매칭지원
AA군대 적금과 3대1 매칭지원.

지난번 군인 월급이 생각보다 많이 올라서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고는 하였는데요, 군대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청년들이 군 봉급을 받아 적금을 들어 전역 시에 목돈을 마련해 나갈 수 있는 장병 내일 적금과 3대 1 매칭 지원 정책이 있어 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필자가 군 전역을 하였을 때에는 단 한 푼도 군대에서 가지고 나가지 못하였습니다. 간혹 장병 중 몇 백만 원을 모아서 나가는 경우들이 있었는데 그런 분들은 악착같이 안 쓰고 먹고 싶은 것 참고 생활하시는 분들이었습니다. 

 

2022.02.25 - [정보] - 군대 군인 월급 인상 생각보다 높음

 

군대 군인 월급 인상 생각보다 높음

군대의 군인들 하면 나라에 봉사하는 사람들로 생각이 들며 군 봉급이라고 하면 거의 없다시피 한 금액으로 생각들을 많이 하십니다. 나라를 지키는 행위를 돈으로 환산하기에는 아직도 터무니

goms01.tistory.com

 

군 생활 자체가 참는 행위인데 작은 생활의 낙 까지 없애는 것 자체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장병 내일 적금은 px나 필요 물품을 적당히 사용하고도 전역 시 꽤나 큰 목돈을 만들어 나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생각보다 시중 은행에서 적금 상품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장병 내일 적금

장병 내일 적금이 이제 필수가 된 이유는 높은 기본 5% 이상 금리로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자소득으로 인한 세금이 나가지 않는 비과세 혜택 그리고 정부지원 1% 까지 군대에 있으면서 가입해 두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정부계획
3:1 매칭지원금 내용

또한 전역 시 매칭지원금으로 적금 납입금액의 1/3에 해당하는 금액을 국가재정으로 추가 지급함으로써 사회복귀 자금으로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제도는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가입 기간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로 하고 있으나 최근 복무기간 18개월로 전역일을 만기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금액

무조건 많이 넣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은행마다 20만 원 한도 채워서 2개까지만 가능합니다. 결론은 한 달에 최대 40만 원까지만 적금으로 돈을 저축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상

현역병 , 상근예비역 , 의무 경찰 , 해양 의무경찰 , 의무소방원 , 사회복무요원 , 대체복무요원만 가입이 가능하고 의무 복무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가입방법

해당 소속된 소속기관으로 부터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원본을 제출하여 적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산해보기

18개월 군 생활 동안 매월 40만 원 납입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8개월 X 40만 = 720만(원금)
  • 은행 기본 금리 5% = 28만 5천
  • 정부지원 1% = 5만 7천
  • 사회복귀 보너스 매칭지원금 원금의 1/3 = 약 251만 4천

원금 + 은행 기본금리 5% + 정부지원 1% + 매칭지원금 = 1005만 6천원.

 

매달 적금으로 40만 원씩 넣어두면 전역할 때 1,000만 원을 가지고 나올 수 있겠습니다. 사회복귀 후 천만 원이면 절대 작은 돈이 아니며 하고 싶은 공부 또는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무언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은 병사 월 봉급이 많이 올라 충분히 적금 저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나라에서 이렇게 사회 청년들과 군인들에게 혜택을 주려고 할 때에 가만히 있기보다 나의 것은 스스로 챙기는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