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대비데설치
군대 병영생활관 비데

2022년 상반기부터 군대 병영생활관 화장실에도 비데가 설치될 것이라고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비데를 사용하다 입대하여 비데 없이 화장실을 사용하는 장병이 많아 짐에 따라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속으로 불편함을 느낀 장병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부분입니다.

 

적게는 10명 많게는 수십 명이 같이 생활하는 병영생활관에서 개인위생을 관리하기가 힘이 듭니다. 샤워하는 공간이 넓지 않고 바로 뒤에서 샤워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는 경우도 많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하는 부분을 관리하기 어려운 상황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 병영생활관 비데 설치에는 긍정적 반응이 많습니다. 신세대 장병들의 생활여건과 복지환경을 생각한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간혹 군대 내에서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항문 질환 등 악영향을 미치는 사례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이번에 설치되는 비데는 군인 병사들의 관리를 최소화해주기 위해 빌려 쓰는 임차 형태로 주기적인 관리로 필터나 노즐 교체 , 외관 청소 등 청결한 비데 유지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추친 하겠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비데 같이 청결도가 높아야 하는 기계를 자체적으로 다루다 보면 금방 망가질 수 있고 청결도가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점차적으로 더 많은 비데가 설치되어 훈련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병영생활관 내부에서만이라도 깔끔하고 청결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국 설치량

전체 군 내부에 설치된 변기 중 30% 만 먼저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며 상반기내 설치를 완료한다고 합니다. 전체 물량 15,351개이며 육군 12,351 , 해군 629 , 공군 1,389 , 해병대 821 , 국직 428 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