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안동-낙지마당
선진국 낙지마당

매콤한 낙지볶음이 당길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안동 선진국 낙지마당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점심이나 저녁 또는 술안주로 아주 적절합니다. 직업 특성상 빠르게 먹고 업무를 보아야 하여 음식을 포장해서 먹고는 하는데 낙지를 포장해서 사무실에서 먹어도 탱글한 식감이 입맛을 돋우게 합니다. 입맛이 없거나 맵게 먹고 싶은 날에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낙지마당-포장낙지볶음구성
낙지마당 포장 모습

선진국 낙지마당에서 포장하면 거창할 거 없이 아주 담백 , 콤팩트하게 포장해줍니다. 매장에 가면 오이냉국도 나오고 정갈하게 나오는데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메인 요리 낙지를 먹기 위해 포장한 것이라 다른 반찬은 과감히 포기할 수 있습니다. 포장된 음식의 구성은 낙지볶음 , 먹물이 들어간 밥 , 콩나물 , 김가루 , 구운 감자입니다.

 

 

선진국낙지마당-낙지볶음낙지볶음
매콤한 낙지볶음

평상시에 점심을 뭐 먹을까 고민하다 해산물이 먹고 싶을 때 주꾸미 먹을까 낙지 먹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가끔씩 맛있게 매콤한 낙지볶음이 생각날 때 먹으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선진국 낙지마당의 낙지는 식감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너무 얇지 않고 통통함을 유지하고 있어 낙지가 맛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양념이 아무리 좋아도 낙지가 너무 작거나 얇으면 아쉬운 느낌이 많이 나는데 낙지가 통통하니 씹는 맛이 좋습니다.

 

 

낙지볶음-포장
선진국 낙지마당 - 낙지볶음

낙지마당의 낙지볶음에는 맵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매운맛과 매운맛을 고를 수 있는데 많이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기본으로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으로 시켜도 선진국 낙지마당 양념은 매콤 합니다. 필자는 매운 음식이 잘 안 맞아 적당히 매운 음식을 먹고는 하는데요, 기본으로 시켜도 매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맛있게 매워 계속 입맛을 돋우는 매운맛입니다. 낙지를 큼지막하게 썰어 놓아 한입에 먹기가 어려우니 가위를 준비하셔서 먹기 좋게 잘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낙지를 잘게 잘라놓으면 낙지 안에 있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고 양념이 낙지에 너무 많이 베어 낙지 기본 맛이 사라질 수 있어 크게 썰어두신 것 같습니다.

 

낙지는 보통 보양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두뇌건강에 좋은 DHA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으며 여성들에게는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의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이 들어 있어 혈관건강에도 우수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외 빈혈, 간 등 여러 가지 영양분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어 맛있게 먹으면서도 건강식이라고 생각이 들어 더 좋았습니다.

 

 

먹물밥낙지먹물밥
먹물 밥

밥은 먹물과 함께 지어 약간 검은빛을 띠고 있습니다. 먹물을 많이 넣지 않아 맛과 향은 진하지 않지만 살짝 바다향이 나는 것 같아 오징어 볶음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콩나물생콩나물
매콤함을 잡아주는 콩나물

매운 낙지볶음과 같이 오는 콩나물입니다. 너무 매우신 분들은 낙지볶음에 아예 다 넣어 드시기도 하나 필자는 쫄깃한 낙지의 식감과 콩나물의 아삭함을 따로 느끼고 싶어서 섞어 먹지는 않았습니다. 콩나물에는 간이 되어 있지 않고 수분 가득 아삭한 콩나물입니다. 매울 때 콩나물과 같이 먹으면 매운맛이 금방 사라졌습니다.

 

 

구운감자
식사의 포만감을 주는 구운감자

식당에서 먹으면 식사가 끝나갈 때쯤 구운 감자를 줍니다. 포장할 때에는 비닐봉지에 넣어서 주시는데 밥을 다 먹고 마무리로 먹으면 식사를 제대로 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장안동에 위치하고 있는 선진국 낙지마당에서 낙지볶음을 먹으신다면 다른 반찬은 생각 안 하고 메인 요리만 생각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산 낙지전골, 산 낙지연포탕 , 산 낙지, 산 낙지 탕탕, 산 낙지볶음 , 조개탕 , 낙지 만두 등도 판매하고 있어 보양식을 즐기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나온 금액을 보면 1인분에 11,000원이라고 나와 있는데 현재는 1인분 12,000 원입니다. 방문자 리뷰를 살펴보면 대부분 맛있다는 평이 대부분이고 자주 보이는 말이 낙지가 통통하고 매콤하다는 말로 필자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매장 사진

식당에 주차장이 있어 직접 차를 가지고 가셔서 드실 수도 있고 포장 시 주차장이 있어 편리합니다. 점심시간에는 차량이 꽉 차 있어 주차가 어려울 때에는 식당 직원 분께서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최근 먹어본 낙지 식당 중 가장 맛있는 맛집이었습니다. 간혹 낙지가 먹고 싶을 때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