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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d 노선은 2기 gtx 신설 노선 계획으로 2035년 개통을 목표로 예비 타당성 통과를 추진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gtx D 노선은 김포, 인천 지역에서 하남 교산 (팔당), 강원도 원주까지의 노선이며 서울 강남 한복판을 지나가는 노선입니다. 인천, 김포에서 수도권 진입과 하남과 원주에서 수도권 진입이 아주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GTX D 노선은 대장역, 삼성역에서 Y 자로 각각 갈라져 도착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GTX D 노선도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을 정확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민생토론회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생토론회 gtx d 노선 내용 보기

 

gtx d 노선,노선도

 

gtx d (y) 노선도

 

gtx d 노선,노선도
분홍색 gtx d노선

 

대장역에서 Y자로 나뉘어 도착하는 구간이 달라집니다. 반대로 삼성역에서 Y자로 나뉘어 하남과 강원도 원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서울 지역 통과 부분은 동일하며 수도권 끝자락에서 나뉩니다.

 

대장 - 부천종합운동장 - 광명시흥 - 가산 -신림 - 사당 - 강남 - 삼성 이 라인이 동일하게 이용하는 라인이며 앞 뒤로 갈라지는 라인이 다릅니다.

 

  1. 대장 - 계양 - 검단 - 장기
  2. 대장 - 작전 - 가정 - 청라 - 인천공항
  3. 삼성 - 잠실 - 강동 - 교산 - 팔당 (예정)
  4. 삼성 - 수서 - 모란 - 경기광주 - 곤지암 - 이천 - 부발 - 여주 - 원주

 

 

gtx d 소요시간

 

GTX D 노신이 개통이 되면 가장 편리해지는 지역은 아무래도 인천지역과 강원도 원주라인입니다. 각 이동 라인별 소요시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 강남

먼저 인천의 경우 현재 이동할 수 있는 지하철이 연결이 되어 있지만 서울 중심과 인천 이동이 쉽지 않다고 봅니다. 지하철 정차역이 상당히 많은 것은 물론이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gtx d 노선,노선도
현재 인천 - 강남역 소요시간

 

기존 공항열차와 일반 열차를 갈아타면서 강남역으로 진입하려면 많이 갈아타고 많이 걸어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시간만으로도 벌써 1시간 31분이 소요된다고 나오며 실제 이동하면 이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 처럼 엄청나게 멀지 않지만 인천과 서울 출퇴근 또는 잦은 왕래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GTX D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라인에 있는 모든 구간은 강남역까지 30분 내로 주파가 가능한 초대박 열차가 생기는 것입니다. 작전, 가정, 계양 이 부분에서는 20분대로 도착할 수도 있겠습니다.

 

 

김포 ↔ 강남

김포 장기역에서 강남역까지 현재 1시간 12분 지하철 소요시간이 나옵니다. 이 지역도 30분 내 주파 예정입니다. 김포에서는 서울 출퇴근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TX D 노선을 이용하게 된다면 서울지역 내에서 이동하는 시간보다 빠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gtx d 노선,노선도
현재 김포 - 강남역 소요시간

 

원주 ↔ 서울 수도권

강원도 원주지역과 수도권 삼성역, 강남역을 이어주는 첫 라인이 생기는 것입니다. GTX D 노선이 생기면 원주 시민이 수도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하게 되고 ,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원주로 이동을 많이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tx d 노선,노선도
원주에서 강남까지 진입 시간

 

서울에서 원주로 가는 라인에 정차하는 역 여주, 부발, 이천 등에서도 서울 진입이 엄청나게 쉬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강원도 원주에서 강남역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고속버스를 타고 지하철 2번을 갈아타야 올 수 있습니다.

 

개통이 실현되면 원주에서 서울 수도권까지 1시간 시대가 열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노선 중 하나입니다.

 

gtx d 노선,노선도

 

gtx d 노선 최대 장점

 

기존 지하철 노선을 보면 김포, 인천 어디에서든 강남역, 삼성역으로 한 번에 진입하는 라인이 없었습니다. gtx d 노선은 가산, 신림, 사당, 강남, 삼성, 잠실, 강동 모두 서울 주요 지점을 모두 통과하기에 노선 효율성이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장역과 종합운동장역에서  각각 gtx E , B 라인이 연결되어 원하는 곳까지 빠른 속도로 이동하실 수 있게 됩니다. 삼성역의 경우 현재 지하철 2호선으로 이용하는 역이지만 앞으로 정말 새롭게 변화될 역 중 하나입니다. 

 

gtx A, C, D 노선이 모두 지나가게 되며 지하철과 함께 어디로든 빠르게 갈 수 있는 지역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삼성역 주변으로 복합환승센터가 지어지고 있어 이쪽으로 다른 열차까지 포함한다면 앞으로 엄청나게 바뀌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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