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흥민-응원가
손흥민 응원가 - Nice one Sonny

2015년 8월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으로 이적하여 오랜 기간 동안 토트넘의 공격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토트넘 손흥민의 경기 중 인상 깊은 장면이 나올 때마다 축구 경기장에 있는 관중들이 부르는 손흥민의 응원가 Nice one Soony는 이제는 많이 들어 친숙하지만 정확히 어떻게 부르는지 응원가의 뜻과 내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ice one Soony

nice one sonny, nice one son.

잘 했어 쏘니, 잘했어 쏜.

nice one sonny, let's have another one. 무한반복

잘 했어 쏘니, 한 골 더 넣자

 

응원가 설명

토트넘 팬들이 부르는 Nice on Soony는 원래 토트넘 풀백 레전드 시릴 놀스의 응원가였습니다. 'nice one Cyril, nice one son' 잘했어 시릴, 잘했어 아들아 였습니다. 응원가에 Son이라는 단어가 있어 들어가 손흥민의 성이 Son으로 부르기 쉽고 이미지가 딱 맞아떨어져 손흥민의 응원가로 바꾸어 부르게 되었습니다. 

 

손흥민은 영국에서 활동하며 "쏘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Soony 쏘니는 보통 자신보다 젊은 남성을 부르는 애칭 입니다. 토트넘 팬들이 실력 있고 매너 있는 손흥민을 애정 있게 부르고 있는 상황을 응원가에 적절히 배치하였고 손흥민의 유니폼을 보면 이름을 Son으로 표기하고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노래와 가사를 알맞게 배치한 영국인들의 재치가 눈에 띕니다.

 

"nice one Sonny nice one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