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t투넘버
SKT 투넘버 넘버플러스 앱 이용하기

업무상 필요한 휴대폰 번호와 개인 번호를 구별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SKT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상 오랜 기간 동안 SKT의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온 필자는 항상 불편함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넘버 플러스 어플을 이용하면서 조금은 업무상 편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투넘버 서비스와 앱 등 미흡한 점이 많아 많은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과 미흡한 점 등 SKT 투넘버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 SKT 투넘버 서비스란?
  • 투넘버 사용 후기
  • 넘버 플러스 사용 시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

 

SKT 투넘버 서비스란?

휴대전화에 기존 1개의 번호를 사용하고 있을 때 번호를 하나 더 가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개를 추가하여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넘버 번호로 전화를 걸 때 연결하고자 하는 전화번호 앞에 *281을 같이 입력하여 전화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이용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281을 누르고 이용하셔야 투넘버 번호로 문자메시지가 전달됩니다.

 

투넘버 이용 금액은 3,850원 (부가세 포함) 금액이며 휴대폰을 2개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여 업무상 전화번호가 따로 필요하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투넘버 사용 후기

필자는 업무상 전화가 많이 오는 직종 특성상 개인번호와 업무용 번호를 분리하여야 했습니다. 새로운 휴대전화를 개통하기 위하여 알아보니 기본 월정액 금액과 휴대전화 비용이 만만치 않아 고민하던 도 중 SKT 투넘버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한 개의 휴대전화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처음에는 편리하여 사용하다 보니 타사 통신사 투넘버 서비스와는 다르게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전화연결 시

*281을 꼭 눌러야 투넘버 전화번호로 연결이 됩니다.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저장을 해둔 상태라면 투넘버로 전화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저장된 연락처의 번호 앞에 *281을 넣어서 저장하여야 합니다. 기존 번호, 투넘버 번갈아 가며 전화를 해야 한다면 기존 번호를 저장하고 추가로 *281을 누른 번호를 저장하고 필요한 번호를 선택하여 전화를 걸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문자

문자 보내는 시스템은 아주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존의 우리가 아는 문자를 주고받을 때에는 한 화면에서 채팅하듯이 문자를 주고받았습니다.

 

기존-메세지방식
기존의 방식

투넘버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281를 눌러서 보내야 하며 메시지 보내는 화면과 받는 화면이 별개로 표기되어 받는 화면과 보낸 화면을 따로따로 봐야 합니다. 투넘버로 메시지가 온 문자는 [M1]이라고 표기가 되며 M1으로 온 메세지 화면에서 아무런 조치 없이 바로 메시지를 보내면 기존 원래 번호로 메세지가 발송되므로 받는사람 번호에 *281을 붙여 보낸 메시지 창에서 따로 보내야 합니다. 

 

투넘버메세지-보내는방법투넘버서비스-문자메세지
투넘버 서비스 문자메세지 사용시 

 

한 개의 전화기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신세계인 듯 편리하게 이용하였으나 사용감이 너무 불편하다고 생각이 들어 투넘버 전용 앱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넘버 플러스 사용

SKT투넘버 서비스 앱 넘버 플러스를 사용하게 되니 기존 번호와 투넘버를 구분할 수 있게 해 두어 확실히 구분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기 이전에는 기본 번호인지 투넘버 이은 지 자세히 보지 않으면 많이 헷갈리는데 구분되어 보기 편리합니다.

 

여전히 문제점 발생

전화번호 구분은 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상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연락처 저장을 따로따로 해서 2번 저장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경 쓰지 못하고 급하게 기존 전화번호로 저장을 해두었다가 투넘버 플러스 번호로 연락이 오면 저장이 안 된 번호로 전화가 오게 됩니다. 분명 전화번호를 등록해 두었는데 저장 안 된 번호로 전화가 걸려와 업무상 차질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플러스넘버마이넘버
플러스,마이넘버를 누르면 번호변경 됩니다.

통화 목록에 불필요한 스팸전화 등이 걸려오면 지워서 꼭 필요한 부분만을 남겨두고 싶은데 지우는 항목이 없습니다. 지우려면 넘버 플러스가 아닌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통화 목록에 들어가서 지우고 싶은 항목을 지워야 합니다.

 


앱의 완성도가 다소 부족하지만 SKT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넘버 플러스를 이용하여 번호 구분되는 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분이 안되어 개인번호로 전화하고 문자하여 시간이 촉박한 업무관계에서 해명하는 일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