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답십리동-한화오벨리스크-오피스텔
답십리동 한화오벨리스크 오피스텔

 답십리역 앞에 위치하고 있는 답십리동 한화 오벨리스크 오피스텔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2004년식으로 연식이 어느 정도 지났지만 거의 400세대 가까운 세대수를 가진 대단지 오피스텔로써 장점을 확실히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답십리 한화 오벨리스크의 정보와 어떤 장단점이 있는가 살펴보아요.

 

답십리 한화오벨리스크 정보

  1. 세대수 : 388세대 / 층수 : 최고 15층
  2. 승인일 : 2004년 8월 23일 / 주차 : 173대 가능
  3. 난방 : 개별 도시가스 / 현관 : 복도식
  4. 면적 : 15평형 , 16평형 , 17평형 , 18평형 , 19평형
  5. 입지조건
  6. 시세

1. 세대수 : 388세대 / 층수 : 최고 15층

수많은 오피스텔이 있지만 신도시를 제외하고 서울에서 각종 지역에서 거의 400세대 가까운 세대수를 가진 오피스텔이 많지는 않습니다. 답십리 한화 오벨리스크는 388세대로 비교적 대단지로 분류됩니다. 세대수가 많으면 좋은 점은 연식이 많아질수록 관리 부분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고 생각됩니다. 집주인의 경우 세대수가 많은 건물은 타 건물보다 거래량이 많아 거래금액, 시세를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 15층으로 큰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대로변으로 창이 있는 호실들은 남향과 서향으로 채광과 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창문 앞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 높은 층으로 갈수록 햇빛이 잘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길 건너 용답동 재개발이 이루어져 아파트 단지가 생겨도 맞닿아 있지 않아 답십리 한화 오벨리스크의 장점 중 하나인 햇빛을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2. 승인일 : 2004년 8월 23일 / 주차 : 173세대 가능

연식이 좀 지나서 수리가 필요한 세대가 많을 듯하여 한화 오벨리스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호실 내부 환경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피스텔 특성상 주차가 세대 수의 비례하여 약 40%이지만 아파트처럼 모든 세대수가 주차를 하는 경우가 없어 주차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차는 기계식이 아닌 지하 4층까지 내려가는 주차장 형태로 대형 차량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입주자 설명에 따르면 한 번도 주차장에 주차를 못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3. 난방 : 개별 도시가스 / 현관 : 복도식

각 호실마다 보일러가 있어 개별적으로 조작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개별난방에서 고장이 났을 때 월세 세입자는 집주인에게 수리 요청을 해야 하고 실제 거주한다면 직접 수리하고 고쳐야 합니다. 사용한 만큼 공과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각 층 28개의 호실로 복도를 두고 양쪽으로 호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4. 면적 : 15평형 , 16평형 , 17평형 , 18평형 , 19평형

여러 개의 면적이 있지만 거의 모든 호실이 15평형(전용 약 8.36평) , 18평형 (전용 약 9.7평)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작은 전용 면적이 8평 이상으로 짐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께 적합해 보입니다. 인근 타 오피스텔에 비하여 면적은 크고 금액은 비슷하여 넓은 면적 대비 가성비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 좋아 보입니다.

 

현재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의견으로는 수납공간이 적지만 불필요한 옵션들을 제거하여 넓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옷이 많거나 짐이 많으신 분들은 따로 수납장을 가져오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5. 입지 조건

동대문, 왕십리, 건대, 군자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답십리에서 지하철 또는 버스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인근 지역에서 조건을 찾지 못하였을 때 답십리까지 거주 공간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답십리역을 이용하기 편리하여 5호선 라인에 직장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출퇴근이 편리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답십리역 앞에 위치하고 있어 각종 은행, 식당, 카페, 병원 등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곳입니다.

 

6. 시세

거래량이 가장 많은 15평형과 18평형에 대하여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 변동 없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시세입니다. 15평형(전용 8.3평) 1000 / 50~55, 18평형(전용 9.7) 1000 / 60~65 사이로 꾸준히 거래가 되고 있으며 서울 시내 안에서 타 지역과 면적 대비 금액을 비교했을 때 가성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세, 매매 - 전세는 거래가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하며 아주 가끔 거래가 된 것을 확인하였을 때 1억 3천으로 약 4~5년 전과 달라짐이 없었습니다.

 

매매는 아주 소폭으로 꾸준히 상승 중으로 가장 최근 거래된 15평은 1억 4,000이며 18평형은 1억 4,900이었습니다. 타 오피스텔과 달리 아주 소폭이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너무 작은 오피스텔보다는 연식이 오래되어도 면적이 큰 생활조건을 찾고 있는 수요자가 많아져 꾸준한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생각해봅니다.

 

입주하거나 매매에 있어 선택은 본인에 있으며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