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나소닉-es-sl41사용후기
파나소닉 면도기 사용기

남성분들이라면 전기면도기 하나씩 사용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 가지 전자기기들이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남자들 개인용품으로 전기면도기 또한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한번 사용하고 나면 너무 편해서 일반 칼날 면도기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파나소닉-면도기
파나소닉 면도기 ES-SL41

다양한 전기면도기가 있지만 필자가 몇 년간 사용하면서 사용할 때마다 만족감을 느끼는 파나소닉 전기면도기를 사용후기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파나소닉이라고 하면 일본 오디오 장비나 비디오 장비들이 떠오르고는 하는데 각종 생활 전자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본 제품이 정교하고 장인정신으로 제품들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한국 전자제품이 우수하여 일본산 제품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필자가 사용하는 파나소닉 ES-SL41 제품은 사용할 때마다 만족감이 높습니다. (원산지는 중국)

 

  • 파나소닉 전기면도기 ES-SL41 특징 살펴보기

 

 

파나소닉 ES-SL41 특징과 사용후기

 

전원과 충전 방식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220V로 사용 가능하며 스탠드식 충전으로 충전기에 세워서 꽂아 충전합니다. 충전기에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등이 있어 편리했습니다. 8시간 충전하면 21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필자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한번 충전하면 적게 쓰면 1주일 많이 쓰면 5~6일 정도는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충전 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충전방식
충전 램프로 충전 확인

 

 

절삭력 (잘리는 성능)

위 , 아래 , 가운데 3중날 되어 있어 면도기가 지나가는 곳을 한 번에 3번 잘라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도날이 30도 각도로 가장 예리하게 날이 서있고 나노엣지 면도날로 절삭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실제 절삭력은 만족스러우며 아침 출근시간 시간이 없는 상태에서 빠르게 면도를 하고 피부를 만져보면 까끌까끌한 부분이 적었습니다. 면도날이 우수한 느낌입니다.

 

파나소닉-절삭력파나소닉-3중날
3중날 모습

 

 

정교한 작업 가능

면도기 뒷부분에 보면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이발기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팝 업 트리머라고 불리며 미용 목적의 정교한 작업을 요하는 콧수염이나 구레나룻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팝업트리머
수염 / 구렛나루 관리 팝 업트리머

 

 

건습식 면도기

방수가 가능하여 화장실에 두고 샤워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방에 두고 물 없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필자는 이 점이 편했습니다. 다른 청소도구 필요 없이 물세척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습식-전기면도기
WET / DRY 건습식 면도기

 

 

그립감

크기는 가로 60mm , 세로 50mm , 높이 160mm로 면도기를 잡을 때 너무 몸통이 두껍거나 얇으면 면도하기가 불편한 감이 있는데 , 잡는 그립감이 좋아 면도할 때 시원시원하게 잘리는 느낌을 받습니다. 편의점의 콘 아이스크림 아랫부분보다 조금 더 두꺼운 정도로 한 손에 쏙 잡혀 두꺼운 수염 부분을 여러 번 면도할 때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고정하여 면도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그립감
그립감 좋습니다.

 

사용 후기

파나소닉 ES-SL41 면도기는 출시년도가 2012년도 5월로 출시된지는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 전자제품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어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좋다고 보입니다. 고급 면도기는 아니지만 금액 대비 성능이 우수하여 가성비 대비 좋은 성능을 찾으시는 분들은 만족감을 받으실 것 같습니다. 실제 전자제품 매장에서 10만 원이 안되게 구입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인터넷에서는 가장 금액이 5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어 놀랐습니다. 인터넷에서 이 금액대로 구입하시면 금액에 대비하여 아주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Panasonic
Panasonic ES-SL 41 제품

실제 사용하고 있는 면도기이며 필자의 개인적인 사용 느낌을 작성한 내용입니다. 면도기를 알아보시면서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