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들이-선물
집들이 선물 무엇이 좋을까? 추천 베스트 알아보자

살면서 이사하는 일이 참 많아졌습니다. 재개발, 계약 연장 불가, 집 매매, 직장 이전 등 다양한 이유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이사 후 집들이를 하여 친한 친구들을 불러 근황 이야기도 하며 같이 놀고 이사한 곳에서 잘 생활하기를 바라 줍니다. 집들이를 하겠다고 하면 빈손으로 가지 않고 선물을 하나씩 준비해서 가는데요, 어떤 선물이 좋을지 매번 고민이 됩니다. 어떤 선물들이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집들이 선물 추천

두루마리 휴지(갑 티슈) - 집들이 방문 시 가장 많이 하는 두루마리 휴지입니다. 매일 사용하고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물품으로 두루마리 휴지가 술술 풀리듯이 이사한 곳에서 일이 잘 풀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갑 티슈도 많이 선물하고 있습니다.

 

세탁용품, 세제 - 생활필수품인 세탁용품, 세제도 선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매번 구매하는 세제를 선물한다면 다용도실에 챙겨 놓고 사용할 수 있기에 집들이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주고 싶은 선물입니다. 또한 샴푸, 린스 등 목욕용품도 선물합니다. 다만 이런 주방용품, 목욕 품목들은 향기들이 달라 선호도가 있어 취향을 잘 알고 선물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상품권 - 돈을 직접 주기는 애매하고 상품권을 선물하면 많이들 좋아하십니다. 주는 사람도 성의표시를 하고 받는 사람도 내가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선물입니다.

 

선물용 수건 - 수건은 많이 있을수록 사용도가 높아 만족도가 높습니다. 요즘은 선물용 고급 호텔 수건들도 많이 있어 두고두고 쓸 수 있어 선호도가 높습니다.

 

디퓨저 - 방향, 냄새 제거 등으로 집에 많이 두는 디퓨저를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디퓨저도 냄새, 민감도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 받는 사람의 취향을 알고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는 사람의 만족도가 더 높은 선물입니다.

 

공기청정기 - 미세먼지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분께 선물하면 좋아하는 가전제품입니다. 집들이 선물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차지할 만큼 공기청정기 선물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다만 일반 두루마리 휴지 등 생활용품에 비하여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미니 가습기 - 건조한 집을 촉촉하게 해주는 미니 가습기도 선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 있으면 생활의 질이 바뀌는 에어프라이어도 무난한 집들이 선물로 적당 합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 새로 이사한 집의 인테리어에 도움이 될 만한 벽시계, 스탠드 조명, 캐릭터 소품 등 이사한 분이 좋아하는 취향을 알면 더 좋습니다.

 

꽃, 화분 -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선물입니다. 화분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선물이 되겠지만 싫어하는 분들에게 선물했을 시 받을 때에는 기분이 좋지만 금방 버리게 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또한 무난하게 선물하기 좋습니다. 음악을 자주 들으시는 분들은 아주 좋아할 것이며 음악을 잘 듣지 않는다고 하여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음식, 술 - 선물을 준비 못하고 급하게 방문해야 한다면 실 생활에서 많이 먹는 커피, 라면 등 먹을거리나 술을 좋아하는 것을 안다면 술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들이에 음식이 많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집들이에서 친구들끼리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받고 싶은 선물 베스트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집들이 선물로 가장 받고 싶은 것은 공기청정기였습니다. 아직까지는 꼭 있어야 하는지 의문이 들어 갖고는 싶지만 사지 못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갖고 싶은 가전제품을 선물로 받으면 너무 좋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 이후로 상품권, 휴지 등이 받고 싶은 선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