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나타 뉴라이즈 lpi 자동차를 중고로 구매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꼭 연비와 트렁크 사용에 대한 내용을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상당기간 쏘나타 뉴라이즈 lpg 차량 즉 lpi 모델을 타면서 제일 아쉬운 부분이 연비와 트렁크 부분입니다. 이외에는 상당한 만족감을 느낄 수밖에 없는 차량입니다.

 

 

이전에 작성한 쏘나타 뉴라이즈 1년 동안 타 본 후기에 작성한 장점들을 자세히 보고 이 내용을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쏘나타 뉴라이즈 1년 타본 후기 LPG

 

쏘나타-뉴라이즈-LPI-연비
쏘나타 뉴라이즈 LPI 연비 , 트렁크 내용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쏘나타 뉴라이즈 lpi 연비

소나타 뉴라이즈 기본 제원

쏘나타 뉴라이즈 LPI 제원을 살펴보면 도심 8.3 ~ 15 / 고속 10.8 ~ 17.8으로 나옵니다. 꽉 막힌 시내를 자주 타게 되면 사실 8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다행히 가솔린(휘발유), 디젤(경유) 가격에 비하여 저렴하기 때문에 연료비는 확실히 적게 드는 편입니다.

 

 

연비가 좋은 것이 아니라 연료비가 저렴해서 가성비가 높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서울 시내 출퇴근만 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1회 충전으로 1주일 넘게 탈 수 있을 것 같고 자주 차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저의 경험상 4~5일은 충분히 타고 다녔습니다.

 

며칠 동안 거의 하루 종일 차량을 탄 적이 있는데 이때 한 3일 정도에 한 번씩 충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lpg 가격이 상승하여 예전에는 5만 원 대 풀충전 가능했고 지금은 6만 원 중후반 금액으로 풀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솔린, 디젤의 비해 주유할 때에는 저렴하다는 것을 확실히 느낍니다. 연비가 좋은 편은 아니라서 기름 게이지 수치가 빨리 닳는 것은 제외하고 가성비는 만족합니다.

 

차량용 lpg 가격 리터당 충전 쏘나타 체감 후기

 

차량용 lpg 가격 리터당 충전 쏘나타 체감 후기

lpg 차량을 타는 이유는 거의 연료비가 저렴해서 일 것입니다. 가장 최근 몇 년간 lpg 가스를 충전하면서 lpg 가격 편차가 오르락내리락 굉장히 컸습니다. 소나타를 운행하면서 lpg 충전 리터당 금

goms01.tistory.com

 

지역마다 큰 lpg 금액차이

 

자동차 휘발유, 경유 값이 많이 차이 난다 하여도 전국적으로 엄청 심한 차이를 보이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lpg 충전소는 유독 차이가 심합니다.

 

 

최근으로 예를 들면 서울 지역에는 대부분 1090 ~ 1100원 인 것을 봤는데, 외곽 지역으로 조금만 나가도 저렴한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 지역에서 멀어질수록 lpg 가격이 싸집니다. 또한 충전소가 외진 곳에 있다면 더 쌉니다.

 

서울에서 리터당 1,090원에 넣은 적이 있는데 경기도 지역 어딘가에 들렀을 때 700원대 lpg 충전소에 갔었던 적이 있습니다. 리터당 300원 차이는 lpg 금액에서 상당한 차이라고 보입니다.

 

만약 lpi 자동차를 구매하신다면 아마 매번 충전하는 충전소가 생길 것입니다. 우리 집 근처 또는 회사 근처 lpg 충전소 금액이 얼만지 미리 확인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lpg 차량 소유자는 거의 매일 가는 충전소에 가게 됩니다. 만약 멀리 가야 할 일이 있으시다면 lpg 충전소를 몇 군데 지나가실 텐데 저렴한 곳에서 꼭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6만 원 중반대에 가득이라면 정말 저렴한 곳에 가면 5만 원 초반에 가득 채우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lpg 충전소 가격 저렴한 곳 찾는 법

 

쏘나타 뉴라이즈 lpi 2.0 트렁크

 

가족이 자주 타서 트렁크에 짐을 많이 넣어야 한다면 사실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트렁크가 정말 작은 것도 아닙니다. 애매한 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의 혼자 타고 다니시면서 개인용 짐을 넣으신다면 상관없지만 큰 짐을 넣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트렁크 안에 lpg 통이 들어 있어서 깊게 짐을 넣으실 수 없습니다. 저의 경우 개인용 핸들카와 소형 사다리를 넣고 다니고 있습니다. 작지는 않지만 2가지로 트렁크가 꽉 차 다른 물품을 넣을 수가 없습니다.

 

트렁크를 자주 열고 닫으신다면 lpg통 가림막을 하나 구입하셔서 붙이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트렁크를 열 때마다 뒤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폭탄 보듯이 약간씩 쳐다보는 게 느껴집니다. lpg 차량이 영업용 차량으로만 사용하다 일반인이 사용하게 된 지 오래되지 않아 익숙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