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불호가 거의 없는 닭요리 중 닭구이인 장작구이는 집에서 해 먹기 어려운 요리로 참 별미라고 생각됩니다. 장작을 태워 닭을 구워 먹는 것이 향과 맛을 높여주는 듯합니다. 예전부터 tv 방송에도 많이 나왔던 서오릉 맛집 신호등 장작구이 식당에 대해 맛과 영업시간 등 내용 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서오릉맛집-신호등장작구이
서오릉 맛집 신호등 장작구이

서오릉 맛집 - 신호등 장작구이

서오릉은 서울외곽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세계문화유산 관광지로 산책하고 둘러보기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근처로 많은 식당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그중 유독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이 바로 신호등 장작구이 본점입니다. 주말이 되면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장작구이집으로 인기가 많은 식당입니다. 장작으로 닭을 구워 파는 형태로 요리가 쉬운 것이 아니라 찾아보기 힘들기도 하고 실제 모양새가 참 먹음직스럽습니다.

 

신호등 장작구이 맛

신호등 장작구이 대표 메뉴

서오릉 신호등 장작구이 맛은 겉은 바삭하고 닭의 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고소한 맛을 내고 있었습니다.너무 바쁜 시간에 방문하면 닭이 구워지는 시간을 맞추지 못해 겉이 바삭하게 구워지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겉은 바싹 구우면서 닭의 살은 촉촉한 맛을 줍니다. 기름기를 쫙 빼서 옛날 어릴 때 먹던 장작구이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닭 안에 들어 있는 쌀이 뜨거운 철판에 익어가면서 나중에 누룽지가 되는데 이게 엄청난 별미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신호등 장작구이를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씩 갈 때마다 금액이 올라 물가 오르는 속도를 매번 체감하게 됩니다.현재 1마리 18,000원을 받고 있는데 양 많은 성인 남자 혼자서 1인 1 닭 충분히 가능하며 어쩌면 부족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닭 좋아하시는 여성분들도 혼자서 다 드실 수 있을 만큼 가격 대비 닭의 크기가 크지 않은 점은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반찬
기본 반찬

기본 반찬 셋팅으로는 어묵, 치킨무, 열무김치, 소금과  겨자소스, 치킨 소스를 내어주었는데 많이 빈약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른 메뉴와 함께 닭 장작구이를 드시는 것도 좋겠지만 다른 메뉴보다는 메인 메뉴인 닭 장작구이 평이 좋아서 메인 메뉴만 먹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겨자소스와 참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드시다가 반찬과 소스가 부족하면 셀프바가 있으니 직접 가져오시면 됩니다.

 

신호등장작구이-기본구성
기본셋팅 구성

처음 주문하고 절반 정도 먹었을 때 하나 더 주문하면 다 먹을 때즈음 한 마리를 더 내어주십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치킨류를 좋아하는 성인 2명에서 갔을 때에는 각 1인 1 닭을 하는 것이 맞다고 느껴질 정도이며 성인 3명이 갔을 때에는 닭 2마리와 닭꼬치 또는 잔치국수를 시켜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닭 장작구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신호등 장작구이 메뉴

  • 닭 장작구이 (대표 메뉴)
  • 골뱅이
  • 불닭발
  • 닭꼬치
  • 막국수,잔치국수

 

신호등장작구이-셀프바
셀프바

신호등 장작구이 식당의 장단점

대표 메뉴인 닭 장작구이의 맛은 또 생각나게 할 만큼 인기가 좋은 장점은 뒤로하고 관광지 근처로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장이 참 잘되어 있던 것 같습니다. 주차 관리요원이 따로 있고 차량으로 이동하여 식사하고 오기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식당 내부에 너무 많은 인원이 몰릴 때에는 너무 정신이 없고 어수선한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바쁜 시간대 직원이 많지 않아 음식을 내어주기 바쁜 식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직원의 친절한 응대로 식사를 한다기보다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 여러 명이 가서 모임을 하는 자리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신호등 장작구이가 이곳에 위치하지 않고 약간 구석진 곳에 위치하며 장사하셨을 때에도 방문해서 먹고는 했었는데 없어지지 않고 아직까지 유지되면서 가끔씩 닭요리를 먹는 것이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예전에 영업하시던 산 밑에서 먹는 장작구이집의 감성이 사라진 것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닭의 크기는 아쉽지만 겨자 소스에 찍어먹는 장작구이의 맛은 계속 생각날 만큼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서오릉 닭 요리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