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전단지
부동산 전단지

부동산 전단지 읽어봄

출근하며 벽에 붙은 부동산 전단지들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뉴스에서 부동산 거래절벽으로 거래가 아주 적다는 내용을 자주 접하는 터라 부동산 중개업자들의 하나라도 더 매매를 성사시키고자 매물을 찾는 광고의 형식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으며 아주 치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매매를 해줄 테니 팔으라는 내용의 전단지들을 많이 보고는 했으나 요즘은 더욱 자극적인 문구로 매도할 때에는 우리 부동산에 내놓아 달라는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전단지
부동산 전단지

 

아파트 거래가 줄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빌라들의 매매를 유도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파트는 관리사무실과 문이 잠겨 있고 전단지를 무단 부착 시 법적으로 손해를 보는 일들이 많아짐에 따라 빌라, 오피스텔 등 관리가 상대적으로 쉬운 곳을 집중 공략하는 것 같았습니다.

 

집팔아드립니다-전단지
집 팔아드립니다 전단지 모습

 

해당 문구들을 살펴보니 가장 눈에 띈 문구는 최고가, 최단기라는 내용의 글이었습니다. 실제로 가능한 일인지 궁금하며 생각을 해보니 아마도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빠르게 매매하려면 조금은 금액을 조정해야 할 것이며 급매를 노리는 돈 많은 투자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불황속에 부동산을 싸게 취득하면 세금을 내더라도 남는 장사라고 보는 것 같습니다. 또는 해당 지역이 저평가되어 실수요자는 많은데 매물 수요가 없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최고가최단기
매매 최고가 최단기 광고 내용

 

전문화되는 공인중개사들

1년에 오픈하는 공인중개사 사무소가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이 4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불황에 중개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창업을 하는 수만큼 폐업의 수도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쉽게 창업과 폐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살아남는 중개사무소들은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예전 동네 복덕방 시절처럼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손님이 오고 가고 부동산에 대한 지식 없이 동네 사람으로 친분만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광고지만 보더라도 취득, 담보, 대출, 양도세, 임대차 갱신청구권 등 부동산 관련 상담을 내세우고 있으며 고객의 물건을 최대로 홍보해 주겠다는 내용의 적극적 의사는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쟁을 통해 전문화가 되는 것은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전재산이 될 만큼 큰돈이 오고 가는 재산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만이 살아남는 것이 일반인들에게는 좋은 희소식이 됩니다. 다만 전문화를 가장한 사기꾼들에게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결정은 본인이 내리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부동산광고-전단지
적극적인 부동산 광고 형태

 

급할수록 더욱 자세히..

부동산 전단지를 보다 보니 "집 팔아드립니다" , "급매물 당일 계약 가능" 문구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문구가 참 자극적인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급하더라도 시세의 절반 금액으로 부동산을 매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중개사무소에서 매수자와 연결을 잘해준다고 하여도 금액의 판단과 결정은 본인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호가를 살펴볼 수 있고 국토부 실거래가를 통하여 어느 정도 판단이 가능합니다. 계획을 잘 짜서 매도하는 것이 나중에 후회하지 않고 잘 팔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단지광고-집팔아드립니다
자극적인 부동산 전단지 광고

 

취급 전문 공인중개사를 이용하자

공인중개사에서도 개인마다 또는 취급 물건이 아파트, 빌라, 공장, 오피스, 토지, 공장, 오피스텔 등 제 각각입니다. 공장 위주로 임대차, 매매를 하는 부동산이라면 빌라, 아파트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 가게 됩니다.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모든 매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고 나와 있지만 사실상 주로 중개가 많이 이루어지는 종목에 전문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빌라매매전문-부동산광고
빌라매매전문 부동산의 전단지 광고

 

요즘은 네이버 부동산 혹은 다양한 부동산 플랫폼에 해당 공인중개사가 올려놓은 매물들을 살펴보면 어떤 종목을 주로 취급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나의 부동산이 빌라이고 해당 지역의 빌라 매매 전문 부동산에게 의뢰한다면 더욱 신뢰가 가고 빠른 거래 성사를 이뤄낼 수 있겠지요.

 

은행에서 빌릴 수 있는 한도가 조여 오고 2030 세대 들은 내 집 마련을 꿈꾸고 거래 절벽이 이루어지는 부동산 시장에서 공인중개사들의 레드오션 경쟁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며 일반인들 집 앞에 붙여 있는 광고 전단지들을 보며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