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린트할 수 있는 곳 찾다가 매번 화나고 맨날 진상 취급 당하고 귀찮은지 비싼 비용 받는 곳 안 가고 이제 무인 프린트카페로 가서 편하게 프린트하렵니다. 24시 무인프린트 카페 다녀오고 나서 편리한 것도 있지만 너무 마음이 편해서 좋았습니다.

 

무인프린트카페
24시 무인 프린트 카페 방문 후기

1. 무인으로 24시간 운영

 

24시간 무인으로 운영하는 게 뭐가 그렇게 장점이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필자의 경우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집에 프린트가 없는 경우 학교, 공공기관 주변의 복사, 인쇄소, 문구점을 찾게 됩니다. 한번 사용할 때 몇 장 프린트하지 않아 비용도 몇백 원가량 나옵니다.

 

상가 주인에게 돈을 내고하는 작업이지만 굉장히 미안하고 눈치가 보입니다. 때에 따라서 인쇄하시는 분이 굉장히 귀찮아하는 일도 많습니다. 내가 필요해서 찾은 상가이지만 민폐가 된 사람처럼 느껴지며 미안한 마음이 들곤 합니다.

 

24시 무인 프린트 카페를 찾았을 때에는 아무 눈치 보지 않고 내가 원하는 양만큼 출력, 복사할 수 있어 마음이 편합니다. 마음이 편하다 보니 꼭 필요한 출력거리들을 생각해서 더 많이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출력물을 제출하는 시간대가 보통 오전 시간이다 보니 급하게 프린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24시간 운영하다 보니 아침 일찍 가도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문구점 등은 보통 오전 9시~10시는 되어야 문을 열기 때문에 급한 상황에서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프린트카페-연신내점
24시 운영 중인 무인 프린트 카페 연신내점

2. 바가지 없는 출력 비용

 

앞서 동네 인쇄소 같은 경우 굉장히 귀찮아 하는 것을 느끼고 비용 또한 10배 이상 받아 갔습니다. 필자는 아침에 딱 1장 정도 출력할 일이 있어 한 문구점에 들러 인쇄를 하였는데 1,000원을 받았습니다. 컬러도 아니며 흑백 a4용지 한 장이었는데 굉장히 기분이 나빴습니다.

 

분명히 출력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적혀 있었고 주인 마음대로 돈을 받는 것은 맞지만 1장에 1,000원은 너무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치 제가 주인의 시간을 빼앗어 돈을 지불한 금액으로 느껴졌습니다.

 

프린트 카페에서 프린트를 하면서 다소 저렴한 금액에 당황스러울 정도였습니다. 흑백 기준 a4 용지 1장 출력하는데 70원입니다.

 

프린트-가격
현재 인쇄 비용이며 변경 될 수 있으니 정확한 금액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3. 복합기 여러 대

 

기존에 출력을 하던 곳들은 출력, 스캔, 복사 등을 할 수 있는 복합기가 1대 이거나 많아야 2대 있는 곳들이 많아 대기자가 많으면 정말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프린트만을 전문으로 하는 프린트카페에는 최소 4대~5대 정도 기계를 보유하고 있어 빠르게 내 차례로 인쇄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이외 편리한 점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업무는 인쇄, 복사, 스캔, 팩스 보내기이며 카드로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금액이 적어도 카드로만 결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유피카드라고 하여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며 정기적으로 프린트 업무를 보시는 분들께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충전하실 분들은 홈페이지에 가서 충전하여 10% 저렴하게 사용하세요.

 

무인프린트카페-홈페이지

 

또한 종이를 묶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스테이플러 즉 스테이플러가 준비되어 있어 정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무인 프린트 카페

마무리

이렇게 눈치 보지 않고 고객이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오랜만에 만난 것 같습니다. 이렇다 보니 이런 창업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어 조금 알아보니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며 소형 점포에서도 창업할 수 있는 장점이 보였습니다.

 

4~5평 기준 약 4,000~5,000만 원대에 창업이 가능한 것으로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었으며 자리를 잘 선정하면 나쁘지 않은 사업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