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콤 달짝 지근한 닭발에 음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면 좋아할 만한 일산 마두역 닭발 맛집 콩닭콩닭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나는 닭발을 좋아하는데 가족이나 친구가 닭발을 좋아하지 않는 상태인 경우 콩닭콩닭 닭발집에 가서 닭발을 맛을 알게 해 줄 수 있는 그런 식당입니다.

 

일산닭발집-콩닭콩닭
국물 닭발이 시그니처인 일산 마두역 콩닭콩닭

국물 닭발 시그니처 메뉴

 

콩닭콩닭은 거의 닭발만은 파는 음식주점으로 닭발의 주 재료인 소스가 너무 맛있습니다. 그중에서 국물 닭발이 시그니처 메뉴로 초보자도 먹기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원래 필자는 닭발을 잘 먹지 않는데 콩닭콩닭에 다녀오고 나서 많은 사람들에게 닭발이 왜 인기가 많은지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닭발을 먹을 때 살코기는 거의 없고 매운 소스를 빨아먹는 느낌으로다가 먹었는데 국물에 끓이면서 먹는 닭발은 부드러워 뜯어먹기 좋고 국물을 머금고 있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메추리알, 떡 등 각종 사리를 넣어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참 좋습니다.

 

국물의 맛 - 개인적으로 닭발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소스라고 생각하는데요, 국물이 약간 달짝지근하면서 매운맛을 담고 있습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다양한 사리와 어울리는 국물이 한국인 입맛에 딱 맞습니다. 매운맛은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누어져 있어 매운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단계별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국물닭발
끓여먹는 국물 닭발 강력 추천

국물 닭발 장점

국물 닭발을 처음 먹어보면서 가장 큰 장점으로 자리에서 계속 끓여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일반 닭발을 시키면 먹다가 음식이 식으면 먹기 싫어지는 경우도 생기는데 국물 닭발은 먹다가 다시 끓여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끓이다 보면 닭발의 특성상 끈적끈적하게 변하게 되어 먹기 힘들게 되는데 그때는 콩나물 육수를 조금 넣어서 끓이면 다시 또 맛있게 변하는 마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물이 맛있어 각종 사리를 넣어 끓여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일산-콩닭콩닭국물닭발-끓이는모습
콩닭콩닭 가면 무조건 먹어야할 국물 닭발

식당 분위기

시끌시끌하고 술을 거하게 먹는 느낌보다 조용하게 이야기 나누면서 음주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프라이빗한 느낌으로 어릴 적 아지트를 생각해 보신 분들이라면 친구들분들이랑 가서 맛있는 닭발과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이런 분위기 때문에 사장님께 미리 예약을 하고 단체 모임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테이블을 한 군데로 모아 식당을 통째로 빌려 모임만의 공간으로 만든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콩닭콩닭-분위기콩닭콩닭-로고
프라이빗 하고 술먹기 좋은 분위기

 

숨겨진 맛집으로 은은한 분위기로 술 드시고 싶으신 분은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보통 이자까야 술집은 숨겨져 있으면서 맛있는 집들이 소개되고는 하는데 한국 식당은 왜 없을까 가끔씩 생각해 보았는데 이런 곳을 찾게 되어 행운이었네요.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소문이 덜 나있는데 점점 사람이 많아지면 이런 느낌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닭발 먹으려고 할 때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파트 단지 상가로 화장실도 깨끗하고 흡연하시는 분들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상가 내 주차단지가 마련되어 있어 여러 명에서 가도 주차 할 수 있었습니다.

 

콩닭콩닭-매장문매장전경
바깥에서 본 콩닭콩닭 매장

메뉴 살펴보기

  • 쫀득 직화 무뼈 닭발
  • 뼈 있는 직화 통뼈 붉닭발
  • 얼큰한 통뼈 국물 닭발
  • 얼큰한 무뼈 국물 닭발
  • 순살 닭볶음탕
  • 닭발 후라이드

 

일반 직화 닭발과 국물 닭발로 나누어지며 거기서 다시 국물이 있느냐 없느냐로 나누어집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취향은 국물 닭발이며 뼈가 없는 닭발을 원하시면 무뼈로 하시면 됩니다. 

 

메뉴에서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떡, 메추리알, 파채, 주먹밥, 계란찜, 콩나물국, 콘샐러드, 단무지, 쿨피스가 같이 나오니 세트 메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와 세트 차이가 크지 않아 혜자스러운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메뉴판
콩닭콩닭 메인 메뉴판

사이드 추가

국물로 드시다 보면 사이드를 추가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에는 사리를 추가하면 걱정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콩나물이 마음에 들었는데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살아납니다. 사이드로 튀김도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튀김류 같이 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너무 맵지 않게 주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메뉴판2
사리 추가랑 사이드 메뉴가 필요시 추가 주문 가능

찾아가는 길

 

마두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가실 수 있으며 호수마을 1단지로 102동과 103동 사이에 상가들 밀집되어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큰 대로변으로 가신다면 지도에 대우로열마트라고 되어 있는 가운데 상가가 모여 있는 곳이 있습니다. 큰 도로에서 진입하시면 콩닭콩닭 마크를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찾아가는길닭발집-콩닭
프라이빗한 비밀의 장소 찾아가는 길

주차 잘하는 법

주차를 이용하셔야 한다면 103동 상가 주차장 또는 102동 상가 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해 보니 103동 상가 주차장은 2시간 무료 , 102동 상가 주차장은 6시간이 무료라고 합니다.

 

필자는 103동 상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2시간이 지나 주차비가 많이 나오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주차비를 뻥튀기해서 받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 많은 인원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마무리

닭발이라는 메뉴가 호불호가 굉장히 강하여 먹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필자 또한 선호하는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어릴 적 맵고 자극적인 닭발이 좋은 기억으로 남지 않았었습니다. 이번에 도전해 본 국물 닭발로 메뉴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으며 다시 찾아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가게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식사하고 음주를 즐겼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일산에서 조용하게 닭발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가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