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무실 이전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사무실 입주 청소 비용과 매월 몇 회 이런 식으로 정기적인 청소를 맡길 때 드는 정기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입자, 임대인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무실 이전 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들이 깨끗하게 청소를 해놓고 나가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사무실 청소를 직접 하거나 입주청소를 맡기는데요, 사무실 청소는 업체에 맡기는 것이 덜 힘들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입주 청소 비용은 보통 면적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사무실-입주-청소
사무실 입주 청소

사무실 입주 청소

사무실 입주 청소는 1회 청소 해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보통 대부분 이사 들어오기 전 또는 후에 짐이 없는 상태에서 청소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맨 처음 깔끔하게 대청소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대청소하신다고 짐을 모두 빼고 입주 청소를 하는 경우는 상당히 드문 케이스입니다.

 

청소 범위

 

  • 창문 유리, 틀, 더러운 이물질 및 자국 제거
  • 바닥 청소
  • 사무실 출입구, 현관 등
  • 벽면, 가벽 틀
  • 화장실
  • 쓰레기 배출 및 분리

 

기본적인 입주 청소의 범위는 이렇지만 사무실의 상태나 청소 업체에서 기본적으로 청소하는 범위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 사무실 바닥을 반짝반짝하게 만들어주는 왁싱 작업을 기본으로 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바닥왁싱 작업은 별도의 금액을 받는 곳이 있어 견적 내실 때 미리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바닥 왁싱작업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했을 때 확실히 깨끗해집니다. 바닥에 눌어붙어 있는 먼지, 묵은 때들을 약품으로 깨끗하게 청소하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만 해도 사무실 분위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신축, 리모델링, 카펫

건물을 새로 지은 곳이나 내부 인테리어를 작업하고 입주 청소를 맡기신다면 신축 후 나온 공사자재, 먼지, 분진, 비닐 등 1차 청소 작업을 한 이후 사무실 내부 청소를 하게 됩니다.

 

사무실 바닥이 카펫으로 된 경우에는 일반 청소작업 기계로는 되지 않아 전문 카펫 청소 장비가 필요합니다. 카펫 청소까지 진행하신다면 미리 카펫 청소가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주 청소 비용

입주 청소 비용은 업체마다 금액이 다르고, 기본적으로 청소해 주는 범위에 따라 기본 입주청소 비용이 달라집니다. 대략적으로 입주 청소 비용은 평당 약 10,000원 ~ 18,000원 사이이며 비싸질수록 청소하는 범위가 넓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약 30평인 사무실 입주 청소한다면 약 30~54만 원 사이로 볼 수 있습니다.

 

 

청소하는 사무실 현장 상태, 바닥 왁싱청소, 기본 청소 범위가 많은 업체라면 평당 기본비용이 다른 업체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입주청소를 평당 계산하지만 최소금액 기준이 있습니다. 평수가 작더라도 평수대로 계산하지 않고 약 25~30만 원 최소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인건비, 장비이용, 부대비용 등 이동할 때 발생되는 비용을 맞추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업체에서 면적당 계산하는 평의 기준을 공급면적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정기 청소

사무실을 이용하면서 내부를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방식입니다. 주 1회 ~5회 이렇게 청소해주고 월 결제 하는 방식입니다.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청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소는 업체에서 해주고 직원들은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정기청소 범위

  • 바닥 청소 (쓸고 닦기)
  • 화장실 청소
  • 쓰레기 분리배출
  • 출입문, 현관로비, 유리
  • 탕비실
  • 이외 협의 한 곳들

 

정기 청소하는 범위는 업체와 계약할 때 하나하나 꼼꼼히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 청소는 사무실 상황에 맞추어 협의하시면 됩니다. 청소 이외에 관리가 필요한 부분들도 말씀하시면 관리를 해줄 것입니다. 아래의 예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품관리는 화장실 세제, 휴지 / 탕비실 음료, 간식 / 회의실 비품 등이 있으며 재고확인, 비품 부족 확인, 사진 전송, 정리 및 채워두기 등을 신청하실 수 있는데 추가 옵션인 경우가 많아 비용이 듭니다.

 

  • 커피머신 관리
  • 화분 관리
  • 사무실 비품 관리
  • 탕비실 비품
  • 화장실 비품

정기 청소 비용 견적 내기

정기 청소의 경우 평당 계산과 매주 몇 회, 사무실 위치, 현장 상황 등 많은 것을 고려하고 협의하여야 하기 때문에 직접 견적을 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략적으로는 주 1회 월 20~30만 원 (50평 미만) 정도 되고 1회당으로 계산해 보면 5~7만 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숨고에서도 사무실 청소 견적을 내보고 신청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사무실 개업 또는 이전 계획을 가지셨다면 입주 청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비용은 대략적으로 얼마나 발생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기 청소 신청을 하시고자 한다면 청소 범위를 업체와 잘 협의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