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 수익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광고를 달 수 있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도 힘들지만 그것보다 힘든 것은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글을 쓰고 광고 수익을 받는 것이 굉장히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의 글을 보는 사람이 많아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노출을 시켜주기 때문에 다음 최적화가 된다면 다음 검색 상단에 노출이 되어 나의 블로그, 글로 많은 유입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상단에 노출이 되지 않으면서 방문자 및 유입자 수가 급감하게 되며 낙담하게 됩니다. 글을 써서 상단에 노출이 되었다 하더라도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불안감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고 있었습니다.

 

구글 노출 되는 글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1. 한번 상위 노출이 되면 유지가 가능하다.
  2.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을 수 있다.
  3. 저품질이라는 불안감에서 해방될 수 있다.
  4. 질 좋은 글로 광고수익을 높일 수 있다.

1. 한번 상위 노출이 되면 유지가 가능하다.

티스토리를 운영하게 되면 대부분의 글은 다음의 유입이 가장 많게 됩니다. 다음 최적화가 되고 나면 상단에 글 노출이 됩니다. 이 처럼 최적화로 상위에 올라갔다고 하여도 다른 사람이 같은 키워드로 작성하면 자신의 글도 뒤로 밀립니다. 계속 끊임없는 발행으로 상단에 올라가는 글이 많아져도 시간이 지나면 내려지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구글에서는 나의 글이 상단에 올라가는 것 자체가 어렵지만 한 번 올라가면 어지간하면 내려오지 않아 꾸준한 방문자 유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좋은 질의 글은 오랫동안 글을 읽고 읽는 사람들의 체류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구글 로봇은 질 좋고 좋은 정보의 글을 상단으로 올려줍니다.

  • 질 좋은 정보의 글을 구글 상단에 노출 시켜주며 한번 올라간 글을 잘 안 내려온다.

 

2.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을 수 있다.

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시킨 글들이 많아질수록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무 글이나 쓰지 않고 상위 노출할 수 있는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함으로써 무작정 시간을 많이 들여 쓰지 않고 방법을 알고 쓸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적게 쓰고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고 남는 시간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 적은 시간으로 더 많은 유입을 시키고 다른 파이프라인 창출이 가능하다.

 

3. 저품질이라는 불안감에서 해방될 수 있다.

저품질이란 나의 글이 순위에 노출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저품질에 걸리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필자가 경험한 다음 저품질은 꾸준한 정보성 글을 작성해도 꼭 오게 됩니다. 질이 안 좋은 이유가 될 수도 있고 자체 규정상 노출이 안될 수 있겠으나 정확한 근거나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이런 고민을 안고 지속적으로 블로그 작성을 하면 항상 불안감에 쌓여 글을 쓰고 불안감을 안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나만이 쓸 수 있는 글을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저품질은 방문자 감소로 이어지고 수익 악화로 이어집니다. 구글에서 노출되는 글을 작성하면 꾸준한 방문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저품질이라는 불안감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 다음 저품질은 온다. 구글에서 노출되어 유지된다면 저품질 불안감에서 해방될 수 있다.

 

4. 질 좋은 글로 광고수익을 높일 수 있다.

구글에서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글의 내용이 일단 좋아야 합니다. 제목으로 관심을 끌게 하여 유입만을 노리는 글을 구글 노출이 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 좋은 글을 작성하는 힘이 생기고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블로그 글에 담음으로써 정확한 내용이 글 본문에 들어갑니다.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하여 사람들은 글을 끝까지 읽어 볼 것이며 그사이에 들어 있는 광고들이 오랜 시간 글을 읽는 독자들에게 꾸준히 노출되면서 결국 광고 수익이 높아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 질 좋은 글은 체류시간을 길게 하며 광고수익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