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신청후기
skt 인터넷 신청 후기

인터넷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인터넷이나 tv 상품을 새로 신청하여 연결한다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상담사가 이것저것 상품 설명을 해도 무슨 말인지 알아듣기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어르신 분들이라면 더욱 알아듣기가 쉽지 않은데요, 필자가 집중적으로 생각한 것은 인터넷 속도, 금액 , 결합 할인 , 설치 기사 일정과 설치 장소입니다. 이 정도만 알고 인터넷 신청을 한다면 손쉽게 가능합니다. 

 

SKT 인터넷 속도

 

인터넷 속도는 100M , 500M , 1G 로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속도는 100M로 인터넷 서핑이나 간단한 유튜브 영상을 보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으나 게임을 하다 보면 끊김 현상이 자주 있었습니다. 클릭에 비해 보이는 속도가 느린듯한 느낌을 많이 받아 타사 통신사 인터넷을 이용하다 약정기간이 종료되어 SKT 인터넷 500M로 신청하고 TV도 같이 변경해 버렸습니다. 

 

게임을 많이 하시거나 파일 다운로드가 많으신분들은 500M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실히 100M를 이용하다가 500M로 변경하니 끊김 현상이 없고 파일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1G 속도는 일반 가정집에서 쓰기보다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속도로 일반 집에서는 500M로도 충분해 보였습니다.

 

결합할인된 금액

 

SK 브로드밴드 결합할인

필자가 신청한 인터넷은 기가 라이트 500M이며 TV는 베이식입니다. 휴대폰 가족 결합을 아무것도 안 했을 때 인터넷 26,400원 / TV 9,900원 / 셋탑박스 4,400 원으로 총 40,700 원이지만 가족이 묶여 있는 결합을 할인을 받아 SKT 인터넷 + TV + 셋탑박스까지 모두 33,000원(부가세는 별도)에 신청되었습니다. SKT 이동전화 요금제와 & 결합 회선수에 따른 추가 할인이 있어 개개인별 상황별 할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네 통신 대리점 여러곳을 방문해본 결과 인터넷과 TV만 신청한다고 하면 잘 안 해주는 곳이 많았습니다. 휴대폰과 같이 연결해야 해 준다고 하는 곳이 있으며 아마도 인터넷과 티브이만 하면 남는 게 많이 없는 것 같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몇 군데에서 가능하다고 하여 금액을 확인해 보니 기가 500M + TV로 36,000~43,000까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TV와 인터넷을 전문으로 하는 통신판매업에 전화하시어 상담받고 신청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SKT 공식 사이트에서도 가능 하지만 온라인 통신판매업 사업장에 연락해서 신청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현금 지원이었습니다. 일반 통신 대리점에서는 현금 15 , 20 등 다양하게 이야기를 해주었고 가장 크게 준다고 했던 대리점에서는 상품권 20, 현금지원 20이었습니다. 온라인 여러 곳을 확인해보았을 때 현금 지원 폭이 훨씬 높았습니다.

 

설치 일정

신청하면 그날 바로 SKT 본사에서 직접 전화가 옵니다. 본인 확인을 하고 주소 확인을 마치고 긴급 설치 건으로 신청이 들어가면 각 동네 지부 설치 기사분으로부터 몇 시간 뒤에 연락이 오거나 다음날까지는 연락이 옵니다. 몇 시까지 방문하겠다는 내용을 전달받고 빠른 설치를 하였습니다. 인터넷 설치 일정이 바쁘고 많아 약 3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당일 오는 것에 참 빠르다는 생각을 하였네요.

 

설치 장소

설치 기사분이 왔을 때 사용하는 곳의 장소를 잘 말해주어야 합니다. 대충하고 가세요.라고 하면 인터넷이 메인으로 잡히는 곳은 500M를 사용되고 다른 곳은 100M로 사용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필자가 설치하고자 했던 위치는 메인은 TV가 있는 공간에 셋톱박스와 메인으로 인터넷을 설치하고 다른 방에 컴퓨터가 있어 그곳에도 인터넷 단자로 연결하여 500M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거주하시고 계시는 집에 인터넷 단자를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면 메인에서 선을 따서 직접 연결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천장으로 랜선을 연결하여 완료하였습니다. 설치기사가 왔을 때 사용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전달해서 연결을 잘하고 갈 수 있도록 그 자리에서 해결을 보셔야 추후에 따로 기사분을 부르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기사 부르면 설치비 또 나와요..

 

기사분이 설치하러 오면 설치비가 발생합니다. 설치비는 기사분께 직접 드리는 것이 아니라 첫 달 요금에 포함되어 청구되니 기사분께 직접 드리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