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ocom 코콤 인터폰이 고장 났을 때의 AS 방법과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콤 인터폰은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하면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코콤 인터폰 고장 시 해결 방법과 고객센터 이용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ocom-코콤-인터폰-고장
kocom 인터폰 고장 났을 때

Kocom 코콤 인터폰 고장

  • 문제 진단 하기
    • 전원 문제 확인
    • 화면 문제 확인
    • 음성 통화 확인
  • 자가 해결 방법
    • 재부팅
    • 모델 메뉴얼 보기
  • Kocom 코콤 고객센터 이용 방법
    • 전화 상담
    • 온라인 상담 신청
  • 수리비 규정

 

kocom 인터폰 사용법

 

문제 진단 하기

 

코콤 인터폰 고장 났을 때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확인하여 증상을 제대로 말할 수 있도록 as 신청하시기 전에 문제 진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문제 진단

  • 전원이 아예 켜지지 않음
  • 화면 깜빡임으로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상태

화면 문제

  • 화면이 안 나오고 외부 카메라와 연결이 안 되는지 확인
  • 카메라 렌즈에 먼지 또는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보기

음성통화 문제

  • 바깥 초인종과 인터폰과의 통화상태가 원활한지 확인
  • 잡음이 심한 것인지 확인해 보기

자가 해결 방법

 

대부분 간단한 기능 문제일 수 있으므로 몇 가지 해결 방법을 통해 해결하지 않을 때 as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as기사 부르면 출장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재부팅

인터폰의 전원을 끄셨다가 다시 켜보는 것만으로도 간단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예 집 전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켜보시기 바랍니다.

매뉴얼 살펴보기

kocom 홈페이지에 나의 인터폰 모델 매뉴얼을 검색 후 다운로드하셔서 작동법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ocom 인터폰 메뉴얼 다운

 

Kocom 코콤 고객센터 이용 방법

1. 전화 상담 A/S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0051
  • 운영 시간 : 평일 월~금 (공휴일 휴일)
  • 점심시간 : 12:00 ~ 13:00
  • 상담 내용 : 제품 고장, 사용법 문의, AS 신청 등

2. 온라인 상담 신청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및 증상 등을 기입하여 온라인으로 AS 상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수리비 규정

 

KOCOM 코콤 제품은 구매하고 1년 동안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상 사용 하면서 생긴 하자는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며 제품 구입일을 모르신다면 영수증을 제출하여 무상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 구입했는지 모르겠다면 제품 제조번호를 기준으로 6개월을 추가한 기간 동안만 무상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유상 수리 기준

  • 고객의 과실로 인한 고장
  • 임의로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변경한 경우
  • 부적절한 전원 연결
  • 사설 업체에서 비공식으로 수리한 경우
  • 고의적 손상
  • 천재지변 재해는 유상수리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kocom 인터폰 사용법, 초인종 문 여는 법

kocom 인터폰 사용하는 세대가 많아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모델이 있지만 대부분 기능과 사용법이 비슷하기에 아래 코콤 처음 작동법을 익혀두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

goms01.tistory.com

 

한전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

전기세 많이 나오는 여름 한전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기 요금 절감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확인해

goms01.tistory.com

결론

kocom 코콤 인터폰이 고장 났을 때는 신속하게 문제를 진단하고 필요한 경우 AS를 요청하여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