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mmax 인터폰 고장 나면 배달 음식 시켜 먹을 때나 등기 우편 받을 때 굉장히 불편합니다. 또한 누가 집에 왔을 때 확인도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문을 열어주게 되어 불안하기도 합니다. 코맥스 고객센터로 바로 수리 신청하여 고장 난 인터폰을 고쳐보시기 바랍니다.

 

 

코맥스 인터폰 고장 났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고장 난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입니다. 파악한 이후 간단한 조작이 문제라면 인터폰을 직접 만져 보시고 조작의 문제가 아니라면 빨리 고객센터에 신청하고 방문 예약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 기사 일정이 많아 늦어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예약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commax-인터폰-고장,고객센터
commax 인터폰 고장 났을 때

commax 인터폰 고장 났을 때

  1. 고장 증상 확인 및 자가진단
  2. 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 시간 확인
  3. 예약 전 준비 사항
  4. 고객센터 수리 신청 예약
  5. 수리비 및 A/S 신청
commax 인터폰 사용법 보기

1. 고장 증상 확인 및 자가진단

코맥스-인터폰-고장
코맥스 인터폰 고장 고객센터 연락 하기

코맥스 인터폰 고장 났을 때 가장 먼저 아래의 고장 증상을 파악해보고 자가진단 및 간단한 조작을 해볼 수 있습니다.

 

 

  • 인터폰 전원 안 켜짐
  • 화면 안 나옴
  • 인터폰 삐 소리
  • 음성 송수신 불가
  • 벨소리가 나지 않음
  • 소리가 작음
  • 이외 여러 증상

위의 증상이 보인다면 간단하게 자가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집 내부 차단기가 내려갔는지 확인하고 소리가 문제가 된다면 음량 버튼 조작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끄고 켜는 자가 진단을 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코맥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 시간 확인

 

고객센터에 연락하기 전 commax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우리집에 사용하고 있는 인터폰의 매뉴얼을 한 번 보고 연락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방문 예약을 잡으면 비용이 출장비, 수리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 commax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99-8866
  •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2시까지 운영 (일요일, 공휴일 휴무)
코맥스 고객센터 문의하기

 

3. 예약 전 준비 사항

commax-인터폰
코맥스 인터폰 고장 예약하기

고객센터에 연락하기 전에 미리 몇 가지 정보를 알고 연락하시면 신청 예약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고 예약 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품 모델명 또는 시리얼 넘버를 인터폰에서 확인하거나 설명서를 보고 확인 해둡니다.
  • 제품 보증 기간이 남아 있다면 무상 수리가 가능할 수 있으니 확인해 봅니다.
  • 자가 진단을 통해 발생한 고장 증상을 확인합니다.
  • 방문 수리 기사가 방문해서 수리할 수 있도록 연락처, 주소를 정확하게 준비합니다.

4. 고객센터 수리 신청 예약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미리 준비한 정보로 수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여 상담하고 수리 예약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접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화 유선 신청

  1. 고객센터 전화 연결 후 인터폰 수리 신청 하겠다고 합니다.
  2. 상담원에게 제품 모델명, 시리얼 넘버, 고장 증상 등을 확인시켜줍니다.
  3. 상담원이 가능한 일정과 수리 비용, 방문 기사 날짜 조율을 해줍니다.
  4. 방문 기사님에게 연락이 오며 정확한 날짜 조율하고 예약을 마칩니다.
  5. 해당 날짜에 수리를 하고 결제를 마무리 짓습니다.

✅카카오톡 수리 신청

카카오톡 채널은 24시간 상담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하기가 불편하시다면 카톡으로 수리 예약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맥스CS 상담 바로 가기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코맥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내용을 직접 입력 작성하여 수리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예약 접수 하기

 

5. 수리비 및 A/S 신청

 

만약 품질 보증 기간에 기능상 고장이 난 것이라면 무상 수리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은 수명이 다했거나 시간이 많이 경과하여 고장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유상 수리로 진행되며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 등 명목으로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 부품비 - 고장 또는 수명이 다한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환할 때 드는 제품 비용
  • 수리비 - 기술적 비용이나 수리 난도가 높아 수리가 오래 걸리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
  • 출장비 - 방문하는 위치에 따라 출장비가 다르게 책정되며 유상 수리의 경우 대부분 발생합니다.

이렇게 수리를 했는데 만약 똑같은 증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추가 수리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새 제품으로 교환하였다면 수리비는 내지 않도록 상담사에게 미리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치며

오늘은 commax 코맥스 인터폰 고장 났을 때 고객센터를 통해 수리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맥스 인터폰은 많은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예약 신청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편하지 않게 편리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