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을 마시다 보면 과음하게 되는 날이 있고 다음날 찾아오는 두통과 울렁거림 숙취를 동반합니다. 심한 두통과 울렁거림은 일상생활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각 증상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께 영양제를 추천드립니다. 확인해 보세요.

 

 

숙취-두통,울렁거림
숙취로 두통과 울렁거림에 시달리는 증상 해결 방법

숙취 두통 울렁거림 해결하자

 

숙취 두통, 울렁거림 원인

 

술에는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고 마신 이후 우리 몸은 알코올을 분해하고 해독하려고 일을 합니다. 몸에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생깁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몸에 아주 안 좋은 성분으로 이것이 체내에 많이 남아 있다면 뇌혈관을 팽창시켜 두통을 일으키기도 하며, 간에서 술 해독하고 분해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인데 과음으로 인해 간의 기능이 제대로 하지 못해 울렁 걸림과 각종 숙취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간에서 알코올을 열심히 분해하고 해독하는 과정에서 혈당량이 급격히 떨어져 저혈당 상태가 되면 매스껍고, 토할 것 같은 울렁거림이 나오게 됩니다.

 

해결 방법

 

1. 충분한 수면

과한 음주로 인해 두통과 매스꺼움 등 울렁거림을 경험하고 있다면 충분한 수면을 통해 간 회복 시간을 주어 몸이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도록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회복을 위해 몸이 계속 일을 하고 있으므로 휴식이 필요합니다.

 

2. 수분 섭취

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물을 많이 마셔 체내 수분량을 채워주는 것입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굉장히 많은 수분이 필요하고 안 좋은 물질을 소변 등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수분 섭취를 많이 합니다.

 

3. 당 섭취

저혈당 상태가 되면 속이 안 좋고 울렁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음한 이후 초콜릿우유나 여러 당을 섭취합니다. 대표적으로 꿀을 드시면 좋은데 꿀에는 몸에 좋은 영양분과 당 그리고 물에 타먹으면 수분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4. 해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자

대표적으로 북엇국을 먹으면 좋은 것이 북어에는 기본적으로 간 기능 회복능력을 높여주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음 다음날 체내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콩나물국에는 비타민과 간을 보호하고 섬유질이 많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아스파라긴산이라는 해독 작용을 해주는 영양소가 있어 숙취 음식으로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이외에도 달걀노른자에 해독 작용을 하는 영양분이 있어 계란을 먹으면 좋고 우리가 많이 먹는 카레에도 숙취에 관한 좋은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부터 음주 전에는

지금 충분히 몸이 힘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술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가끔씩은 절제하지 못해 과음을 하게 됩니다.

 

간 기능이 좋아 회복능력이 빠르신 분들은 제외하고 다음날 숙취 때문에 고생하실 것을 미리 예상하신다면 절주 하시고 음주 시 물을 계속 같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주 전에 숙취해소 음료나 음주 보조제 등을 미리 섭취하여 다음날 몸이 아픈 것을 예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여명 808이 잘 만든 음료라고 생각됩니다. 근데 너무 비싼 것이 단점.

 

여명 808 숙취해소음료 술 마신 다음날 속편함

 

여명 808 숙취해소음료 술 마신 다음날 속편함

술 마시면 다음날 속이 많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마시면 좋은 여명 808 숙취해소음료 후기와 마실 때와 안 마셨을 때 차이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명 808 드시면 좋으신 분 술 드시면 다음 날

goms01.tistory.com

 

술 많이 마시는 사람 영양제 추천

먼저 간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금주하시는 것이 건강을 챙기는 가장 큰 방법입니다.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밀크시슬(실리마린) - 간세포 재생, 간 손상 방지, 항암 효과, 지방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우루사 - 육체 피로 개선과 간 기능에 따른 육체피로, 자양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