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납골당에 가서 그리운 사람에게 안부를 전하고 계신 분, 납골당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 모두 도움이 되는 납골당 꾸미기 방법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상당히 많이 달랍니다. 대표적으로 꽃(조화), 액자, 미니어처, 리스 등을 준비하여 꾸미고 관리하니 아래에서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납골당-꾸미기-꽃,액자,미니어처,리스
납골당 꾸미기 방법 , 종류 살펴보기

목차 

  1. 납골당 꾸미기 판매 사이트 추천
  2. 납골당 꽃(조화)
  3. 납골당 액자
  4. 납골당 미니어처
  5. 납골당 리스

 

1. 납골당 꾸미기 판매 사이트 추천

 

납골당은 슬픔과 아픔이 있는 공간입니다. 납골당 꾸미기를 통해 해당 공간을 따뜻하고 소중한 추억을 되살리는 장소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고인이 좋아하는 것을 상징하는 것을 두어 서로 위로하고 추모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배정받은 납골함 주변을 꾸며두면 가족과 친구들이 방문했을 때 함께 슬픔을 나누고 지지할 수 있습니다.

 

납골당에 가면 조화를 팔고 있지만 특별함이 떨어져서 미리 납골당 꾸미기 판매 사이트에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찾아보니 3군데 정도에서 괜찮은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idus(아이디어스) - 납골당 꾸미기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 mini miso(미니미소) - 납골당 용품들만 따로 모아 판매하고 있습니다.
  • daiso(다이소) - 급하게 여러 물품들을 구매하실 때 좋습니다. 전국 다이소 위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납골당 꽃(조화)

 

납골당에 들어가는 꽃은 보통 성인남자 손바닥 크기로 제작이 됩니다. 보통 생화를 하지 않고 조화로 선택하며 정성스럽게 제작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납골당을 직접 꾸미기로 마음먹으셨다면 납골당 꽃을 검색해 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납골당 꽃을 선택할 때 생각해보셔야 할 것은 색상입니다. 부드러운 톤의 색상을 선택하여 해당 공간에 안정감과 따뜻함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색상은 베이지, 연회색, 연한 블루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납골당에 가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꽃을 선물하고자 한다면 생화를 전달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생화는 너무 화려하고 거창한 것보다는 부드럽고 우아한 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화를 직접 납골당으로 보내신다면 메모리 플라워라고 그리운 사람, 오랜만에 찾아가는 납골당에 전달하는 생화를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상당히 괜찮아 보였습니다. 꽃 종류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Memory Flower 바로가기

 

3. 납골당 액자

 

납골당에 가장 많이 배치하는 것이 그리운 사람이나 추모하고자 하는 사람을 기리는 사진 액자입니다. 납골당 액자를 선택할 때는 분위기를 생각해서 너무 화려하거나 눈에 띄는 액자보다는 약간은 단순하고 고요한 디자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운 우드색, 회색, 갈색, 베이지 등이 괜찮아 보입니다.

 

 

액자를 미리 구입하신다면 납골당 위치의 크기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미리 납골되어 있는 함의 크기를 알아두셨다가 주문하거나 사이즈가 맞는 액자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원목으로 되어 있는 액자가 분위기와 잘 맞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금액도 많이 비싸지 않아서 여러 개 구입해서 사진을 배치하면 좋을 듯합니다.

 

원목 액자 보기

 

4. 납골당 미니어처

 

미니어처는 납골당 꾸미기에 자주 사용되는 소품으로 살아생전에 좋아하셨던 것들로 채워두면 좋습니다. 그 미니어처들로 성격과 취향을 기억할 수 있고 기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셨던 취미, 관심, 같이 여행한 장소, 기억에 남는 사건을 생각하여 준비하시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끼리 납골당 꾸미기를 같이 준비하신다면 함께 미니어처를 골라 이야기하고 선택하면 좋을 듯합니다. 가족과 함께 고르면서 추억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납골당 미니어처 상품 보기

 

5. 납골당 리스

 

납골당 리스는 단어가 약간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납골함에 가면 사각틀에 예쁘게 조화로 틀을 꾸며 놓은 장식을 이야기합니다. 리스를 꾸며 놓으면 공간을 조화롭고 위로받는 분위기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납골당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보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받기도 합니다.

 

 

위에 소개한 꽃, 액자, 미니어처 등과 함께 조화롭게 꾸며 놓으면 분위기가 한껏 부드러워지고 위로받는 느낌이 납니다.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아 휑한 것보다 예쁘게 꾸며 놓으면 마음도 좋아질 것 같습니다.

 

납골당 리스를 선택할 때에는 미리 사이즈 체크는 필수이며, 직접 만드는 제품이다 보니 금액이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약 2만 원 대~ 10만 원 대 사이 제품이 많습니다. 납골당 리스를 상품이라 하지 않고 작품이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납골당 리스 보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치며

오늘은 납골당 꾸미기 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들인 꽃, 조화, 액자, 미니어처, 납골당 리스 등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요즘은 토지가 부족하여 봉안당(납골당) 모시는 경우가 많아져서 납골당 꾸미기 방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부드러운 납골당 분위기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