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퇴근 또는 타고 다니기 편한 중고차를 1000만 원 이하 예산으로 잡으신 분들께 어떤 자동차가 가성비 높고 편리하게 탈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1,000만 원 대 이하 세단 중고차 종류만 알아보려 하며 10년 미만 자동차, 그리고 10만 km 이하의 중고차로 실질적으로 괜찮은 차량을 보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1000만 원 이하라는 빡빡한 예산으로 외관과 내부 성능을 모두 가져가야 하는 차량을 선별하다 보니 자신의 기준에 맞지 않는 차량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예산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내 조건에 맞춰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제가 직접 타보았던 경험위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1000만원-이하-중고차-세단
가성비,성능,인기 좋은 1000만원 이하 중고차 추천 드립니다.

 

👉1000만 원 이하 중고차

  • 현대 - 아반떼 AD
  • 기아 - 더 뉴 K3
  • 쉐보레 - 말리부
  • 르노삼성 - sm3, sm5, sm6 시리즈

1. 현대 아반떼 AD

 

가장 먼저 현대 아반떼 AD를 추천하는 이유는 굉장히 무난합니다. 부드러운 주행감과 단점이 많이 찾아볼 수 없는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다른 차종에 비해 금액이 다소 높게 책정되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은 자동차입니다. 제가 직접 타보았을 때 출발할 때 빠르고 차량이 다소 가벼운 느낌이지만 안정감 있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사실 아반떼 AD 차량을 1,000만 원 대 이하로 구매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직접 괜찮은 자동차를 찾아보니 정말 찾기 어려웠습니다. 주행거리 10KM 이하로 찾으니 사고차량이 대부분이어서 10만 약간 넘은 것들이 사고가 없고 괜찮은 물건들이 많았습니다.

 

 

또는 금액을 살짝 올리셔서 괜찮은 물건을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AD차량은 실내도 넓고 트렁크도 거의 중형차 급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금액을 딱 맞추어 생각하셔야 한다면 아반떼 AD LPG차량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LPG 차량도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LPG 차량의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LPG 자동차 장점, 후기 보기

 

아반떼 AD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일단 흰색 아반떼는 대한민국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이라 중고차 가격이 안정적입니다. 아반떼 AD 이전 모델인 더 뉴 아반떼는 너무 구닥다리 느낌이 납니다. 아반떼이지만 예전 흡사 엑센트 느낌이 더 납니다. AD는 지금 내놓아도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이 절대 뒤처지지 않다는 것이 일반인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000만원-이하-중고차-세단
현대 아반떼 AD 너무 좋다.

2. 기아 더 뉴 K3

 

현대 아반떼 AD 가격 대비 자동차 컨디션을 더 생각하신다면 기아의 더 뉴 K3를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K3 장점이 예전 모델과 최근 모델이 외관상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성능은 준중형으로 아반떼와 비슷하지만 차량의 상태 및 사고 유무 등에서 더 좋은 컨디션의 차량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K3 차량도 상당히 무난하고 디자인적으로 호불호가 크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며 기아 자동차 부품은 어느 정비소나 많이 가지고 있어 정비, 수리 편리성도 가지고 있는 좋은 자동차입니다. 거기에 준중형 차로 실내도 비교적 넓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1,000만 원 이하 중고차에서 세단을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나 약간의 수리, 정비 등 약간자동차 상태를 양보만 한다면 충분히 괜찮은 차량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좀 더 나은 차량상태, 연식을 고려하시려면 금액을 조금씩 올려가시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천만 원 이하에서 가장 좋고 가성비 높은 자동차를 뽑아내기 위해 작성된 내용이며 충분히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추천드리는 기아 더 뉴 K3 차량입니다.

1000만원-이하-중고차-세단
기아 K3 무난하고 성능 좋은 자동차

3.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쉐보레(GM대우) 차량의 올 뉴 말리부는 중형차량입니다. 현대로 따지면 소나타와 동급이며 기아로는 K5와 동급 차량입니다. 11년 식부터 나온 기본 말리부는 디자인이 너무 옛날 스타일이고 10년 이상 되어서 약간 디자인이 불편한 감이 있으며 올 뉴 말리부부터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연식은 16년도부터 나온 차량이라 제외하고 주행거리를 살펴보니 1,000만 원 이하 예산으로 기본적으로 10만 KM 이하에서는 사고차량이 많고 10만 KM 약간 넘는 차량에서는 완전 무사고 차량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은 중형이지만 실제 크기는 준대형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관은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고 호불호가 갈리지만 현대, 기아 보다 더 세련된 느낌을 받는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소음도 적은 편이고 대체적으로 우수한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현대, 기아에 비해 인기가 다소 떨어지지만 그만큼 가격이 더 낮게 평가되는 것은 중고차 구입자 입장에서는 장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1000만원-이하-중고차-세단
쉐보레 말리부 디자인 세련된 자동차

4. 르노 삼성 SM 시리즈

 

르노 삼성으로 눈을 돌리셨다면 상당히 폭넓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차량들은 옵션도 거의 없고 차량 연식, 주행거리가 다소 있지만 최대의 가성비를 뽑기 위해 추천드렸다면 SM 시리즈는 옵션도 챙기고 차량 연식도 다 챙겨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특정 한 모델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SM3,5,6 전 시리즈에서 준중형, 중형 차량 모두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SM3를 생각하시면 1000만 원 이하에서 연식과 주행거리를 모두 챙기면서 상태 괜찮은 차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르노 삼성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SM6 중형 차량도 살펴보실 수 있는데 10KM 약간 넘는 차량을 봐야 괜찮은 상태의 차량을 고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르노 삼성에서 이렇게 가성비 높게 볼 수 있는 이유는 사실 한국에서 인기가 높은 차량은 아닙니다. 그나마 SM6가 디자인이 예쁘게 나와 많은 판매량을 보였지만 신차를 사고 나면 바로 감가가 엄청나게 높은 차량이 삼성 자동차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가성비 높은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SM6를 소유하고 탔었는데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중고차 예산에 비해 높은 외관, 성능을 보여주는 가성비 높은 차였습니다. 그러나 SM시리즈의 단점이 있는데 바로 수리비가 조금 높습니다. 엔진오일 및 각종 단순 부품 교환부터 정비가 까다롭고 수리비가 현대, 기아에 비해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중고차로 구입할 때 폭넓게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너무 좋았습니다.

1000만원-이하-중고차-세단
가성비 엄청 높은 SM6 및 시리즈

함께 보면 좋은 글

결론

1000만 원 이하 중고차 세단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세단을 구입하기 위한 예산으로는 조금 적지만 최대한의 가성비와 세련미, 성능을 가져가실 수 있는 차량들로 추천해 보았으며 만약 옵션이나 차량 컨디션 조건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금액을 약간씩 올려보시면 맞는 차량을 고르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