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팡리퍼브마트
상봉 리팡 리퍼브마트 - 상봉터미널점

상봉역 망우역 쪽에 리팡 리퍼브 마트 상봉 터미널점이 보여서 무엇을 파는 곳인가 궁금하여 다녀왔습니다. 리퍼브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일반 마트, 마켓에서 반품되거나 매장에 전시되었던 물건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파는 곳을 의미합니다. 보통 리퍼브 매장은 동네에 조그마한 곳에서 운영되는 곳을 많이 보이는데 인근에 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마트가 밀집되어 있는 곳에 상봉 리팡 리퍼브 마트가 있는 것을 보고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물품이 많을 것을 살짝 기대하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리팡리퍼브마트-입구
리팡 리퍼브 마트 - 상봉터미널점

리팡 리퍼브 마트 - 상봉 터미널점

평상시에 사고 싶던 생활용품을 마음에 담아 두었는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그것들을 구매하고자 방문하는 것보다는 먹고 싶은 식자재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빠른 시일 내에 먹을 수 있는 마트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전제품과, 생활용품들도 있지만 먹는 식재료의 코너가 더 많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이 짧은 유제품, 각종 식자재들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매일 집에서 요리 또는 식사를 하는 주부님들께 아주 유용한 곳으로 판단됩니다.

 

리팡리퍼브마트-현관
입구 모습

인근에 거주하시는 주부님이나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프리랜서 분들이 점심시간에 가셔서 구경하고 식품코너를 구매하러 가신다고 생각하고 가시면 여러 가지 식품을 득템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어느 지역을 방문하게 되었을 때 리퍼브 매장이 있으면 꼭 들러서 여러 가지 물품을 봅니다.

 

생활용품, 가전제품에 관심이 많아 특정 리퍼브 매장에는 가전제품이 엄청 저렴하게 있을 때가 간혹 있습니다. 혹시나 상봉 리퍼브 마트에 많은 생활용품, 브랜드 가전제품을 보러 가시는 것이라면 약간 실망하실 수 있으니 식품류 말고는 가볍게 생각하시고 가면 좋겠습니다.

 

리퍼브마트-내부
리팡 리퍼브 마트 - 내부

냉장보관용, 실온 보관 캔, 냉동식품 등 판매를 하고 있는데 그중 유통기한이 짧은 유제품류 요구르트, 치즈는 많은 금액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어 필요할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밀 키트로 바로 조리가 가능한 식품들도 판매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금액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마트에서 생각보다 부담스러울 때가 있더라고요. 다만 빠른 섭취를 해야 하겠지요.

 

포장훼손-자제
포장훼손 자제 요청

리퍼브 마트는 반품과 진열되어 있던 상품이 다시 판매가 되고 있는 물품이기 때문에 포장이 훼손되거나 상품을 판매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판매가 어렵기 때문에 상봉 리팡 리퍼브 마트에서는 상품 구매 시 직원이 검수하고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일반 마트나 매장과 달리 직원을 불러 볼 수 있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퍼브 마트 정보

  • 영업시간 : 12:00 ~ 21:00
  • 주차 : 가능 (약 5~6대)
  • 인근 지하철 : 망우역 , 상봉역
  •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