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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소규모 10인 미만 사업장을 운영 중인 사업주와 근로자라면 사회보험료 즉 고용보험, 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최대 80%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두루누리 사회보험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두루누리 지원 대상,지원금 조회 방법, 신청 방법 등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공식홈페이지 내용보기

 

두루누리-지원대상-지원금-조회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소개

작은 규모의 사업을 운영하는 사장님과 해당 회사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돕기 위해 나온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은 국가에서 근로자와, 사장님의 사회보험료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이 여기에 해당 되는데 지원을 받게 되면 사업주와 근로자들이 부담을 덜 느끼게 됩니다. 부담 때문에 사회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도 최대 80%까지 지원받게 되고 보험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도 보험으로 보험 받을 수 있는 국가지원 사업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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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루누리 지원 대상

 

 

근로자 수 10명 미만인 사업주, 근로자 중에 월평균 급여가 270만 원 미만인 사람이 두루누리 지원 대상입니다.

 

2021년도부터 신규가입자만 지원이 가능한데 신규가입자란 두루누리 신청 이전에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이 6개월간 없었던 근로자를 신규근로자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미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을 받은 근로자는 지원대상이 아니며 2021년 이후의 신규가입자만 대상자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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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방법

 

 

근로자와 사업주가 내고 있는 고용보험,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합니다. 총 36개월간 (3년) 두루누리 지원금 금액이 제공됩니다. 사업장 근로자 수, 월평균 급여 등을 입력하고 매월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기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계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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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험료 지원 방식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신청을 하게 되면 사업주가 매월 나오는 보험료를 완납하였는지 확인을 하고 완납이 확인되었다면 그다음 달부터 월 보험료 지원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지원해 주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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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두루누리 근로자 가입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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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신청 방법

  1. 전자신고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업장회원 가입 후 로그인
  2.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신청 (홈페이지→ 사업장 업무→ 성립신고)

 

서면 신청 방법

 

신청 서류를 작성하여 사업자 소재지 관할 국민연금공단 지사, 근로복지공단에 방문, 우편, 팩스로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신청서식 다운로드 등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홈페이지 신청방법에서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신청방법과 신청서식 자세히보기

 

5. 지원제외 대상

 

두루누리 지원 신청일이 속한 연도 전년도 재산 과세표준액 합계가 6억 원 넘는다면 지원 대상 제외입니다. 또한 종합소득이 4,300만 원 이상이라면 해당 보험료 지원 제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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