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급 빼고 모든 금액이 오르고 있는 실정에 팍팍한 살림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착한 가격업소 식당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요즘 너무 비싼 식당 금액에 가성비 식당을 찾아보세요. 착한 가격업소는 저렴하고 서비스가 높은 곳을 정부가 인정하는 곳입니다.

착한가격업소-찾기
우리집 근처 착한가격업소 찾을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업소란?

착한가격업소
착한가격업소를 통해 가성비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아보세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인정한 저렴하고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뜻 합니다. 착한 가격업소에는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가 제공하는 명패가 설치되어 있어 착한 가격업소인지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식당, 미용실, 세탁소, 목욕탕, 제과점, 수영장, 숙박업, 당구장, 독서실, 사진관, 노래방, 음식점, 커피숍 등등 다양한 업소에 적용되고 있어 저렴하게 가성비 높은 업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업소 찾기를 통해 우리 동네 어느 곳이 저렴하고 물가안정 실행하는 업소인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업소 선정 기준

착한 가격업소에 선정되는 곳은 가격, 위생, 친절, 적법 기준 충족이 된 곳들입니다. 가장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선정 기준은 가격입니다.

 

해당 지역에서 서비스 품목의 가격이 평균적인 금액보다 적어야 하며, 물가 안정을 위해 1년간 가격 인하가 된 품목이어야 합니다. 또한 최근 6개월 동안 가격이 동일하게 유지되거나 저렴한 가격이 상품의 비중이 높은 업소가 선정기준이 됩니다.

 

이외 위생, 청결, 청결, 법적 기준 충족 등이 잘 지켜지는 곳이 착한 가격업소로 선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업소 지정 시 혜택

  • 정부와 지자체에서 착한 가격업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고 다양한 매체에 광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쓰레기봉투 무상 제공 및 상하수도 감면 등의 혜택
  • 자치단체별 시설 보수 등의 혜택

 

개인적인 생각으로 물가가 폭등하는 상태에서 착한 가격업소로 지정되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므로 정부와 지자체의 더 높은 혜택을 지원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서민들은 저렴하고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고 업소 점주는 사업적으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정부 및 지자체의 관심이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요즘 착한 가격업소들이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원재료 가격 폭등으로 버티기 힘든 상황이라고 뉴스에서 많은 보도가 나온 바가 있습니다.

 

이용 후기

착한 가격업소를 직접 이용해 보았습니다. 가격차이는 실제로 상당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요즘 시중 돈가스 집 가면 1인분에 15,000원 이상하는 집들도 많습니다. 착한 가격업소를 이용했을 때에는 6,000~7,000원 정도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고기의 퀄리티와 식당 분위기는 솔직히 말해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가성비로 맛있는 저녁 한 끼 먹을 수 있는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미용실도 다녀와 봤습니다. 요즘 커트 하면 거의 20,000원 정도인데, 미용실의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니 10,000원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또한 높은 퀄리티를 요구한다기보다 가성비로써 이용하기에 적절해 보였습니다.

 

높은 퀄리티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일반 브랜드의 업소를 이용하고 가성비 높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착한 가격 업소를 이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는 것만으로도 좋은 점이라고 생각되네요.